예스24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book 시장 선도를 위하여 공동출자로 (주)한국이퍼브 설립
- 국내 ebook 플랫폼 선점을 위한 전용단말기 크레마시리즈 출시
- 개인저자 유치 및 출판유통 단순화를 위하여 그래출판, 피커북 등 출판등록
-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법인인수 (한세예스24베트남, 한세예스24인도네시아)
- 전자교과서 등의 신규시장공략을 위한 동아출판(주)(구. 두산동아(주)) 지분인수
목차
Ⅰ. 기업개요

Ⅱ. 산업분석
1. YES24 현황
2. YES24 사업환경의 변화
3. 외부/내부 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전략 및 사업전략
4. Poter의 5가지 경쟁력

Ⅲ. 재무분석
1. 비율분석

Ⅳ. 전망분석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YES24는 정관에 의거 이사회 결의 및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가능이익 범위 내에서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투자 및 주주가치제고, 경영환경 등을 고려하여 적정수준의 배당율을 결정하고 있습니다.YES24 정관은 배당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제12조 [신주의 배당기산일]회사가 당해사업년도에 발행한 신주에 대한 이익배당에 관하여는 신주를 발행 또는 인수, 납입한 때가 속하는 영업 년도의 직전 영업 년도 말에 신주를 발행 또는 인수, 납입된 것으로 본다.-제52조 [이익배당]① 이익의 배당은 금전과 주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② 이익의 배당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 회사가 수종의 주식을 발행한 때에는 주주총회의결의로 그와 다른 종류의 주식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③ 제1항의 배당은 매결산기말 현재의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 또는 등록된 질권자에게지급한다.-제53조 [배당금지급 청구권의 소멸시기]① 배당금의 지급청구권은 5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된다.② 제1항의 시효완성으로 인한 배당금은 회사에 귀속한다.

<중 략>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최근 발표한 '2014년 온라인 쇼핑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망'에 따르면, 2014년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1.0% 성장한 55조 200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또한 2015년 시장규모는 13.3%의 성장률을 이어가 62조 3600억원의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2010년 33조 8200억원 규모였던 온라인 쇼핑 시장은 이듬해 38조 9300억원을 형성하여 15.5%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44조 5200억원으로 40조원대를 넘어섰고, 2014년에는 50조원 규모를 돌파하였습니다.인터넷 이용률의 증가와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는 기존의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던 소매 유통방식에서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유통채널을 크게 확장시키며 국내 소매유통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장기화된 경제 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참고문헌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 '처조카' 조유식 사장에 칼 겨누나 : 예스24 인수|김병화|한국경제매거진 / 한경비즈니스
조용하게 오르는 '중소형 지주사' : 한세예스24홀딩스·이홍표|한국경제매거진 / 한경비즈니스
'인터넷 1위' 예스24, 오프라인 진출 '포문' : 강남역에 중고 서점 1호점 공사 경제학|김병화|한국경제매거진 / 한경비즈니스
국내 인터넷 서점의 고객 서비스 전략 분석 : 알라딘과 예스24를 중심으로 신문방송학|김정숙|건국대학교
예스24 두산동아 인수 신문방송학|한기호|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YES24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24와 와우북 합병발표2003년한세실업㈜로 최대주주 변경2004년한국일보 서비스 만족대상/티켓서비스 시작(2005년 무비오케이 인수)2008년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수상/한국서비스 대상/코스닥 상장2009년한국서비스 대상 2년 연속 수상/인터넷 대상 3년 연속 수상2. 환경 분석(1) 유통 환경 분석1) 오프라인 유통구조① 출판사 – 독자- 자가 출판(독립출판)기성 출판사 주도의 책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이나 소수 그룹이 기획과 편집, 때로는 인쇄

  • [경영정보] YES24(예스24) & 교보문고 6C 전략 분석
  • 24 & 교보문고6C 분석 CONTENT6C 분석1. 국내 서점 중 최대 DB2. 음반, DVD3. 마이페이지, 독자 리뷰, 제노마드(e북, 오디오북 등)4. 미리보기 서비스 1. 순수 인터넷서점 최대 DB2. 음반, DVD, 티켓, GIFT, 화장품 샵3. 인사이드북, 동영상 책소개, 미디어출판사, 독자 리뷰 CONTENT6C 분석< 교보문고의 미리보기 > CONTENT6C 분석< YES24의 미리보기 > COMMUNITY6C 분석독서공감 그룹(북로그, 프랜드 샵, 북멘토)JAM(클럽 블로그),채널 예스(채널 기획, 채널 북

  • [마케팅]Yes24의 마케팅 향후 전략
  • 개 요서론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

  • [경영정보] YES24(예스24) & 교보문고 6C 전략 분석
  • 예스라는 본격문화웹진이라고 소개하고 있음.없음클럽있음.없음학술논문 아직까지는 활성화되지않은거같지만 존재는함없음.추천도서아름다운 서재라고해서이 시대 대표인물들이 책을 추천하고 소개하는 방식북 마스터 ,국내최대경영자 도서모임이라는 곳에서 도서추천, 북로그와 비슷한종류365최저가 보상제.http://www.yes24.com/notice/FirstClass/lowest.aspx없음Ⅲ. 결론1. 교보문고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독서진단 사이트. 독서코치 사

  •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에 대하여A+
  • 경영 전략과 역사서의 재미가 하나로 된 에듀테이먼트 경영서 < 불패의 리더 이순신, 그는 어떻게 이겼을까 >는 이순신 23전 23승의 불패의 신화를 ‘경영 전략 \ 과 \ 리더십\이라는 관점에서 분석하고 있어 최근 출간된 여러 경영서 중에서 눈에띈다. 특히 이순신이 리더로서 갖추었던 생각이 무었이었을까를 중심으로 역사 드라마처럼 임진왜란 당시의 전투 전개와 이순신의 마인드에 초점을 맞춘 이 책은 새로운 개념의 경영 전략서이며 대하사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