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마이닝] 현대백화점의 CRM & 고객이탈 방지를 위한 대책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데이터 탐색
2 분석 목적
3 데이터 핸들링
4 분석 및 결과
5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
2. 분석 목적
지속적인 경기불황과 높은 물가로 인해 우리 나라 전체적으로 경기가 악화되어 특히 내수부문의 침체가 두드러지고 있다. 백화점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으며, 백화점 내에서는 매출액 신장을 위한 노력과 함께 현재의 고객들이 이탈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나아가서는 이탈하는 고객들을 다시 끌어 오도록 할 필요성이 있다.
따라서 고객들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특성별로 고객 군을 나누어 이탈 고객의 특징을 살피고 대안을 모색하여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클레멘타인을 이용한 K-means 군집분석
먼저 신경망분석을 통해 선택된 중요한 변수 중 순서대로 다음과 같은8개의 변수로 군집분석을 실시하여 7개의 군집으로 나누었을 때에는 군집 별 특징을 나누기가 까다로웠다.
따라서, 비교적 군집분석 결과를 해석가능하기 용이한 5개의 군집으로 나누었다.
▶해결방안 모색:
우선, 이탈율이 높은 군집 1과 군집4에 대한 특징을 알아보기 위해서 다른 여러 가지
변수들과 군집들간의 특징을 비교해 보고 군집 1과 군집 4의 특별한 특징을 뽑아보았다.
군집4 -고객들이 화장품이나 엘레강스 캐주얼에 관심이 많았으며, 관람이나 영화, 여행이
주요 취미생활이었다.
군집1- 고개들이 정장셔츠나 캐릭터 캐쥬얼, 트랜디셔널 캐주얼에 관심이 많았다.
또한 여행과 컴퓨터를 취미생활로 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