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지식경영 개념,효과,성공실패요인분석및 지식경영 기업도입 사례분석및 향후전략방향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23 / 2017.02.23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식경영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지식경영 개념,효과,성공실패요인분석및 지식경영 기업도입 사례분석및 향후전략방향제언에 대해 총 17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지식경영의 개념

2. 지식경영 등장배경

3. 지식경영 프로세스 소개

4. 지식경영의 효과

5. 지식경영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1) 성공요인
(2) 실패요인

6. 대기업들의 지식경영 사례분석
(1) LG전자 사례분석
(2) 이랜드 사례분석
(3) GM사 사례분석
(4) LENOVO 사례분석
(5) 씨티은행 사례분석

7. 결론 및 지식경영의 향후방향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지식경영, 즉 영어로
참고문헌
- 강구영, “지식경영의 구축방법 인사관리”
- 강민형, “조직내 지식 공유 활성화를 위한 지식 흐름도의 개발” 석사학위 논문
- 김승호, “평가 시스템 설계방식에 따른 조직 구성원의 반응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영실 외, “지식경영의 실천” 삼성경제 연구소
- 김영걸, “지식경영의 이론적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 마케팅사례향후방향제언1. 롯데리아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3) 공격적 마케팅(4) 내부마케팅(5) 서비스마케팅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1) 중국진출 실패요인(2) 재진입 전략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및 개인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정보기술은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친다.4. 정보기술의 활용방안중장기 정보화전략 수립이 요구된다. (CIO 기능 중요)통신망을 효율적인 네트워크로 구축한다.정보자원을 모든 직원이 공유가능하도록 한다.업무처리시 종이를 없앤다.정보를 자산화해야 한다. (지식경영)완벽한 재해대책 마련이 필요하다.정보실명제를 도입한다.과감한 아웃소싱을 추진한다.2장 기업 경영에서의 정보의 힘기업경쟁력의 4대

  • [마케팅사례]기업 내에서의 성공적인 온라인 협동학습과정을 위한 몇 가지 제안
  • 지식의 공유와 구성을 하는 성공적 관계망 속의 일원으로서의 능력과 같은 소위 신지식인으로서의 역량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기업에서 행해지는 웹 기반교육의 대부분은 학계에서 연구되는 학습자 중심적, 협동학습지향적, 과제나 사례중심적 학습방법들이나 환경과는거리가 있다. 다시 말해 이전 stand-alone CAI의 형태에서 단지 네트워크라는 웹환경으로의 공간적 변화만을 시도하여 대부분 자율학습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이에 S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분석4. 산업 분석1) Rivalry2) The Threat of New Entrants3) The Threat of Substitute4) The Bargaining Power of Buyers5) The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5. 경쟁 분석1) 경쟁기업 분석의 중요성 및 목적2) 아지노모토사3) 대상 vs 아지노모토6.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2) 현지법인 마케팅 전략3) 공장의 증설과 수직적 통합4) 살림그룹과의 합작5)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 요인Ⅲ. 결론▶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적 제언

  • [인터넷학습] 삼성전자 E-learning사례
  • 지식의 공유와 구성을 하는 성공적 관계망 속의 일원으로서의 능력과 같은 소위 신지식인으로서의 역량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기업에서 행해지는 웹 기반교육의 대부분은 학계에서 연구되는 학습자 중심적, 협동학습지향적, 과제나 사례중심적 학습방법들이나 환경과는거리가 있다. 다시 말해 이전 stand-alone CAI의 형태에서 단지 네트워크라는 웹환경으로의 공간적 변화만을 시도하여 대부분 자율학습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이에 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