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TF sis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1.1 회사 연혁
1.2 주요사업 / 규모
1.3 비젼 / 목표
주요사업
2.1 산업 개요
2.2 주요 사업분야
3.3 사업별 현황
환경분석
3.1 외부환경 분석
- 산업환경 분석
- Five Force Model
- 기술동향 분석 etc
3.2 내부환경 분석
- Value chain etc
전략도출
4.1 SWOT분석
4.2 CSF 분석
IT 전략도입
4.1 도입가능 IT 요소
4.2 IT도입을 통한 경쟁우위
4.3 향후 가치시스템
본문내용
2002년 이후 무선통신 시장은 SK, KTF, LG 3개 사업자 경쟁구도이며, KTF는 2002년도
31.9%의 시장점유율을 보인다. 2002년 현재 인구대비 휴대폰 보급률이 67.7%에 달하며
향후 가입자 증가세는 다소 둔화될듯 보이나 성장추세는 지속될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통신 /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업

전속 대리점을 통한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
이동전화시장 포화기에 따른 Target marketing
(Na, Drama, Bigi, Main 등)
02년도 매출액 4조 238억원( 전체 매출액중 75.17%)

1. 산업환경 분석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제공
신규사업자의 진입가능 낮아서 안정적 수익기반 창출 보장

외부 환경 변화의 추이

한중일 차세대 정보통신 표준협력
우선 한·중·일 3개국의 정보통신시장 발달에 따른 표준관련 이슈를
모니터링하고 관련 정보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와 정부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3·4세대 이동통신 및 NGN 등 주요
표준화 분야에서 한·중·일의 기업간 및 정부간 협력을 지원함으로써
세계표준기구의 작업을 주도해갈 계획이다.

기업간 활발한 기술협력 및 글로벌화 진행중
통신기술 발전에 따른 각종 유무선 통신업체간의 기술제휴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국내기업들의 중국, 러시아등 세계시장 진출 확산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확대
지난해 10월 현재 모바일 비즈니스가 가능한 무선인터넷 가입자는
2319만명으로 전체 이동전화 가입 자 2878만명의 81%에 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경영서비스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부문의 ISO 9002 및 14001 국제인증이 보증하는 최고의 경영능력과 첨단 기술을 활용한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Solution을 제공한다. 현대인의 생활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오피스빌딩/연구소/의료 시설/연 수시설/레저시설/반도체공장/쇼핑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서 30여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첨단 빌딩경영정보 시스템인 SPIN21을 개발하였으며, 세계 수준의 기술력과

  • 증권투자 입문 sktelecom
  • 분석(7/7)*경영지표(연도별)2-1기업분석(1/6)*경영지표(연도별)2-2기업분석(2/6)*기업분석(3/6)신용정보(한국)2-1*기업분석(4/6)신용정보(한국)2-2StrengthSk텔레콤 성공적인 한국 대표 통신 이미지 구축Sk텔레콤만의 서비스 차별화정부와의 연계능력우수한 통화품질SWOT분 석WeaknessOpportunityktf ‘show’의 출범 및 3세대 서비스로의 올인 요금체계의 차별화 미비단말기 조달 문제와 고립된 기술표준에 대한 우려와이브로(모바일와이맥스)가 3세대(G)

  • [전략정보시스템] LG텔레콤 현행조직 및 가치사슬
  • SIS CEO감사전략개발실전략경영실마케팅실경영지원실Data개발본부고객서비스본부수도권사업본부기술전략실정보기술원서부사업본부동부사업본부전략기획팀대외협력팀홍보팀해외사업팀인사팀교육팀총무팀법무팀경영관리팀재무관리팀IR팀마케팅기획팀광고판촉팀요금기획팀판매기획팀Khai팀법인마케팅팀기술기획팀구매팀N/W기획팀망설계팀기술협력팀망진화연구팀망운영팀품질보증팀서비스운영팀시스템운영팀NMS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정보강도 매트릭스제품 정보 함유량가치활동의 정보사용도고저이동전화서비스유선인터넷서비스(netsgo)무선인터넷서비스(모바일,n.top)유무선통합서비스(nate)고제품군별 정보시스템 가치분석 매트릭스이동전화서비스(비동기식)유선인터넷서비스(netsgo)무선인터넷서비스(n.top, mobile)유무선통합포탈서비스(nate)이동전화써비스(동기식)미래정보시스템의 전략적 가치기존정보시스템의 전략적 가치고저고“SIS 필요”중국시장의 동기, 비

  •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이동통신,SKT,KT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정보통신부 차관은 KTF의 경험과 기술력으로 U모바일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이동통신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주 KTF 사장은 글로벌 컨버전스 시대에 발맞춰 성장성과 투자 효율성이 높은 해외시장에 계속 진출하겠다며 2015년에는 KTF 서비스 매출의 10% 이상을 해외에서 올리겠다고 말했다. SKT는 주요 경영목표 중의 하나로 글로벌화를 내세우고 줄기차게 해외 진출을 추진해 왔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