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TF sis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1.1 회사 연혁
1.2 주요사업 / 규모
1.3 비젼 / 목표
주요사업
2.1 산업 개요
2.2 주요 사업분야
3.3 사업별 현황
환경분석
3.1 외부환경 분석
- 산업환경 분석
- Five Force Model
- 기술동향 분석 etc
3.2 내부환경 분석
- Value chain etc
전략도출
4.1 SWOT분석
4.2 CSF 분석
IT 전략도입
4.1 도입가능 IT 요소
4.2 IT도입을 통한 경쟁우위
4.3 향후 가치시스템
- 본문내용
-
2002년 이후 무선통신 시장은 SK, KTF, LG 3개 사업자 경쟁구도이며, KTF는 2002년도
31.9%의 시장점유율을 보인다. 2002년 현재 인구대비 휴대폰 보급률이 67.7%에 달하며
향후 가입자 증가세는 다소 둔화될듯 보이나 성장추세는 지속될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통신 /
무선인터넷
서비스 사업
전속 대리점을 통한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
이동전화시장 포화기에 따른 Target marketing
(Na, Drama, Bigi, Main 등)
02년도 매출액 4조 238억원( 전체 매출액중 75.17%)
1. 산업환경 분석
정부로부터 주파수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제공
신규사업자의 진입가능 낮아서 안정적 수익기반 창출 보장
외부 환경 변화의 추이
한중일 차세대 정보통신 표준협력
우선 한·중·일 3개국의 정보통신시장 발달에 따른 표준관련 이슈를
모니터링하고 관련 정보와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와 정부정책
수립에 기여할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3·4세대 이동통신 및 NGN 등 주요
표준화 분야에서 한·중·일의 기업간 및 정부간 협력을 지원함으로써
세계표준기구의 작업을 주도해갈 계획이다.
기업간 활발한 기술협력 및 글로벌화 진행중
통신기술 발전에 따른 각종 유무선 통신업체간의 기술제휴가 활발해지고
있으며 국내기업들의 중국, 러시아등 세계시장 진출 확산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확대
지난해 10월 현재 모바일 비즈니스가 가능한 무선인터넷 가입자는
2319만명으로 전체 이동전화 가입 자 2878만명의 81%에 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