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5 / 2019.11.0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 보고서입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용!
목차
1. 대한항공 기업개요

2. 경영철학

3. 대한항공 기업핵심역량

4. 대한항공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대한항공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대한항공 기업개요

1969년에 창립한 국내 10위권 내의 대기업 중 하나인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의 최대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항공사이다. 현재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거대 항공사의 두 축을 이루는 기업으로 현재 대형 항공사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는 중이다.

2. 경영철학

고객존중,사회공헌,비전창출이라는 기업철학으로부터 나오는 Global Best Airline 이다.
첫째,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로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기회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여러분이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는 항공사.
(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
둘째, 절대안전과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상 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셋째, 책임경영과 비전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으로 보다 큰 가치창출과 비전을 제시하는 항공사.
(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위의 세 가지가 대한항공의 핵심 경영철학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경쟁력과 SWOT,STP분석* 대한항공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 최근 위기극복위한 대한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대한항공마케팅사례와위기극복위한향후방향제시-INDEX1. 대한항공 소개(1) 기업소개(2) 경영철학2. 대한항공의 기업 경쟁력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1) 프리미엄 마케팅(2) 서비스 마케팅(3) 친환경 마케팅(4) 고객관리 마케팅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대한항공의 최근논란과 향후 나아갈

  • [대한항공 사례연구]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사례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언 PPT
  • 대한항공마케팅발표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기업목표(4) 수상내역2. 대한항공 SWOT분석과 전략(1) SWOT분석(2) SWOT전략3.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5. 아시아나항공과 비교분석6.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언(1) 비즈니스고객 타겟마케팅 제언(2) 국내선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제언(3) 마일리지제도 개선방안 제언INDEX1. 대한항공 기업소개(1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기업분석비교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ow Ratio 주

  • 대한항공,기업분석,항공사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 공략강화iii. 신혼여행시장여객 외의 시장화물운송 서비스원동기 정비 공장3) Positioning- Globalization →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과의 가장 큰 차별화System factor → 노선과 스케줄, 자국의 대표성, 규모, 토탈서비스편리함과 고급스러운 이미지054P 전략분석상용고객에 대한 우대 전략– 항공 마일리지후원 정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PR / Media Advertising인터넷 마케팅예약과 발권 서비스에서 고객 접근성 강화인터넷 서비스를 통한 고객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
  • 아시아나항공마케팅전략-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 (vs 대한항공과 비교)3. 우리나라 항공산업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 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2월 17일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사로 창립된 민간 항공운송업체로써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