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Sky team vs Star 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5 / 2017.01.15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Current status of air transportation industry & Sky team vs Star alliance]
목차
1. Introduction

2.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 환경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현황

3. 항공사별 분석
3-1. Sky team
①대한항공
② Delta Air Lines
③AIRFRANCE
④KLM
3-2. Star alliance
①아시아나 항공
②타이항공
③루프트한자

4. Conclusion
본문내용
규제완화 가속화
=무한경쟁체제에 돌입하였고 안전성 규제는 더욱 강화되는 추세

시장진입의 자유화 및 민영화의 진전
= 공급과잉 문제
= 요금 및 서비스 경쟁 가속화
= 항공사의 수익성을 악화시켜 항공운송산업은 새로운 구조를 찾기에 급급한 상태

신규 항공사의 도태와 항공사간 M&A로 시장집중이 심화
=시장을 더 독점적으로 만들어 경쟁에 의한 효율성 제고 무망한 상태

저비용 항공사의 시장진입과 서비스 경쟁 등의 무한경쟁체제에 직면

- 경쟁심화는 공급과잉으로 이어져 항공사들에게 새로운 경영혁신과 지속적인 비용절감 등을 요구

- 시장 확보 및 개척을 통한 안정 적 수요의 확보

-신규수요의 창출 및 공급력 확대

- 마케팅 능력 제고 및 비용 절감을 통한 경쟁 항공사의 효과적인 견제

- Sky Team, Star alliance, One world 3개의 그룹이 활동

-세계 여객 시장의 약 69% 가 3개 그룹에 속한 항공사에 의해 운송

-가입하는 항공사의 꾸준한 증가로 향후 제휴 그룹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 조직 분석, 항공산업 현황
  • 목차Part1. 항공사 조직 분석조직의 개념항공사 조직의 분류 및 업무기능별 조직구조와 사업부 조직구조라인조직과 스텝조직항공사지상직 부서대한항공의 조직구조Part2. 항공산업 현황항공산업이란?세계 및 국내항공산업 현황항공운송산업의 규모 및 효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참고문헌Part 1. 항공사 조직 분석1) 조직의 개념조직화는 매니지먼트의 순환과정에서 계획기능 다음에 수행되는 관리기능이다. 구체적으로는 구성원들이 기

  • 항공산업,항공미래,항공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산업목차Part1. 항공사 조직 분석조직의 개념항공사 조직의 분류 및 업무기능별 조직구조와 사업부 조직구조라인조직과 스텝조직항공사지상직 부서대한항공의 조직구조Part2. 항공산업 현황항공산업이란?세계 및 국내항공산업 현황항공운송산업의 규모 및 효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참고문헌Part 1. 항공사 조직 분석1) 조직의 개념조직화는 매니지먼트의 순환과정에서 계획기능 다음에 수행되는 관리기능이다. 구체적으로는 구성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입을 통해 대한민국을 항공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정립 한 점, 고객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와 마케팅활동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그리고 한국표준협회 주관 2003년 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기업 선정에 선정되어 4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러한 점들 이외에도 전 세계 갤러리아 면세점과의 제휴, 환태평양 주요항공사 연합 여행포털 사이트를

  •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사례
  •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입을 통해 대한민국을 항공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정립 한 점, 고객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와 마케팅활동을 통해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그리고 한국표준협회 주관 2003년 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기업 선정에 선정되어 4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러한 점들 이외에도 전 세계 갤러리아 면세점과의 제휴, 환태평양 주요항공사 연합 여행포털 사이트를

  • [항공경영학]아시아나 항공사의 경영효율성 제고방안
  • 항공권 시스템의 구성1.5. 아시아나 항공사의 e-ticket 활용전략2. 아시아나 항공사 마일이지 제도의 현황 및 개선방안2.1. 마일이지 제도의 중요성 2.2. 마일이지 제도의 이론적 접근2.3.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일이지 제도의 현황2.4.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일이지 제도의 문제점2.5. 개선방안3. 전략적 제휴의 중요성3.1. 제휴형성의 동기3.2. 전략적 제휴의 효과3.3. 아시아나 항공사 제휴현황3.4. 아시아나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분석을 통한 앞으로의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