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Sky team vs Star alli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5 / 2017.01.15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 Current status of air transportation industry & Sky team vs Star alliance]
- 목차
-
1. Introduction
2. 항공운송 산업의 현황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 환경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현황
3. 항공사별 분석
3-1. Sky team
①대한항공
② Delta Air Lines
③AIRFRANCE
④KLM
3-2. Star alliance
①아시아나 항공
②타이항공
③루프트한자
4. Conclusion
- 본문내용
-
규제완화 가속화
=무한경쟁체제에 돌입하였고 안전성 규제는 더욱 강화되는 추세
시장진입의 자유화 및 민영화의 진전
= 공급과잉 문제
= 요금 및 서비스 경쟁 가속화
= 항공사의 수익성을 악화시켜 항공운송산업은 새로운 구조를 찾기에 급급한 상태
신규 항공사의 도태와 항공사간 M&A로 시장집중이 심화
=시장을 더 독점적으로 만들어 경쟁에 의한 효율성 제고 무망한 상태
저비용 항공사의 시장진입과 서비스 경쟁 등의 무한경쟁체제에 직면
- 경쟁심화는 공급과잉으로 이어져 항공사들에게 새로운 경영혁신과 지속적인 비용절감 등을 요구
- 시장 확보 및 개척을 통한 안정 적 수요의 확보
-신규수요의 창출 및 공급력 확대
- 마케팅 능력 제고 및 비용 절감을 통한 경쟁 항공사의 효과적인 견제
- Sky Team, Star alliance, One world 3개의 그룹이 활동
-세계 여객 시장의 약 69% 가 3개 그룹에 속한 항공사에 의해 운송
-가입하는 항공사의 꾸준한 증가로 향후 제휴 그룹의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