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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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에 대해 총 21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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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샤넬 CHANEL 브랜드소개

2. 창업자 코코샤넬에 대해

3. 샤넬의 성공요인

4. 샤넬 주요제품소개

5. 샤넬의 마케팅전략
(1) SWOT분석
(2) STP전략
(3) 마케팅믹스 4P전략

6. 샤넬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1) 아이콘 마케팅
(2) 고객관리전략 (CRM전략)
(3) 스타 마케팅
(4) 구전 마케팅
(5) 귀족마케팅
(6) IT 마케팅

7. 샤넬의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본문내용
샤넬은 업계에서 가장 빨리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ament)에 IT 도구를 도입하여 고객 전략을 진화시켜 왔다. 기존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CRM 시스템으로 수집, 분석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 불필요한 생산 비용을 줄이고 매출 상승을 달성하였다. 실제로 이 시스템 도입 후 상품 구입률이 54%에서 70%로 상승했다고 한다.
최근 샤넬은 신규 고객 유치 전략으로 젊은 층을 개척하는데 힘을 쏟아왔다. 먼저 IT를 활용한 정보 제공을 시도하여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시켰다. 메일을 통한 문자 정보 제공, 웹사이트를 통한 동영상 정보 제공, 팟캐스트를 통한 동영상 정보 제공,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이 있다.
팝업 스토어나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한 고객 유치 전략이 대세인 만큼 샤넬도 이벤트를 열어 매장으로 소비자를 유도하고 있다. 이벤트나 매장, 상품 등 샤넬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와 사용자의 실제 체험을 블로그나 SNS를 통해 전파시키는 것인데 주로 블로거를 통해 이 과정이 이루어진다.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 현재의 모든 마케팅 전략을 아우르고 있는 요즘이기에 샤넬이 이러한 IT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를 유혹한다는 것은 이제까지 높았던 콧대를 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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