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19 / 2016.12.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조트 경영론 시간에 작성한 레포트로
우리나라의 리조트의 발달과정
리조트 산업의 향후 전망
국내 리조트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우리나라의 리조트의 발달과정
리조트 산업의 향후 전망
국내 리조트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리조트의 발달과정

1960년대의 제1차, 2차 경제계획 5계획을 통하여 고도의 성장을 이룩하고 수출의 획기적인 신장으로 자립경제의 기반을 구축한 한국은 계속적인 경제성장을 하면서 항공 및 철도 등의 대중교통수단의 현대화로 관광산업의 진흥에 보다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리조트에 필요한 호텔 객실의 국제 수준화와 시설이 좋은 호텔들을 선정하여 관광호텔로 명시하여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게 되었다. 1980년대 초 리조트라는 관광용어가 국내에 처음 도입된 이래 정부는 보문단지와 제주 중문단지 등 관광단지를 계획 하였다. 지속적인 경제 성 장으로 인한 국민들의 여가시간의 활용으로 의식수준이 향상되어 생활환경이 점차 변화하였다. 이로 인하여 우리나라 국민들의 관광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였으며 안정된 삶을 추구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1899년 경 인선 철도가 개통되었으며 1905년 경부선 개통, 1906년 경의선 개통, 1908년 부산과 신의주간 급행열차 개통으로 숙박시설의 필요성을 인식한 계기가 각 지역의 관광단지 개발을 촉진하였다. 따라서 국내의 철도 개발은 관광단지와 함께 병행하였다.
1915년 금강산 지역에 일본식 여관형태의 휴양지 금강 호텔과 내금강 장안사호텔이 건립되었으며, 1957년 온양 주변의 명승고적과 함께 온천호텔이 개관하였다.
1963년에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이 254개의 객실과 오락시설을 구비한 리조트호텔로 등장하였으며 1972년 설악산 알프스 스키장이 개장되어 스키 리조트가 등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외식사업에 대해서
  • 경영론, 백산출판사 임붕영박상배(1995,pp.39~42)외식사업개론, 대왕사나정기(1998,pp102~110),외식산업의이해,백산출판사, 백산출판사김헌희(1995,pp.59~60)외식서비스업신경영강병남(2001,pp.13~30)외식산업실무론, 지구문화사윤혁수(1996) 외식산업에 성공하려면 당신도 실패없는 경영인이 될 수 있다, 지문사한양옥(2000) 외식업체 종사원 직무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성현목 외(년도미상) 외식산업에서 체인 레스토랑이 가지는 경쟁우위 연구월간식당 레포트

  • [관광경영] 동. 서양호텔의 발전 과정
  • 상세하게 나와 있는 반면에 동양의 호텔에 대한 역사는 연구가 조금 미흡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호텔의 역사가 아무리 서양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하나 동양인으로서 우리 호텔에 대한 깊은 고찰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 이상입니다. 참고 도서 백산 출판사 호텔 경영학개론 전원배 지음형설 출판사 호텔 경영론 정경훈, 박호래 지음백산 출판사 호텔 경영론 신재영, 송성인 지음大旺社 새 호텔 경영학 주종대, 이덕재 지음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리조트호텔의 경우에는 기념품으로 판매 할 수 있는 호텔상품으로써의 가치도 있다.ELS는 이러한 특징들이 있지만, ELS의 도입은 고객측면 서비스보다는 업무의 편리함과 효율성에 많은 초점을 맞추어 개발 되었기 때문에 고객과 호텔 양자가 편리한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여야 한다.(3) 에너지관리시스템(EMS: Energy management system)호텔 내에 있는 기계적 장비운영을 자동적으로 관리하도록 설계된 컴퓨터화된 통제 시스템이다. 에너지관리통제시스템에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경영론 ,서울:貿易經營社, 임종만, 윤천성, 임은진, 정미영, 2003-관광서비스 경영론, 형설출판사, 오흥철 외, 2005논 문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연구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ore service and brand loyalty : 네이버와 다음을 중심으로,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경화 이현수, 2003-포털사이트 이용자의 서비스 평가가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ortal sites users service evaluations on sat

  • 리솜리조트 리조트경영론 ppt자료
  • 리솜 리조트리조트 경영론2-3반201080272012802420128055목 차리솜리조트 소개리솜리조트 연혁리솜포레스트 리조트리솜포레스트 리조트 객실개발방향부대시설스파시설 HAVE 9HAVE 9 의 부대시설리솜리조트 의 패밀리 리조트SWOT분석나아갈 방향이 드라마의 제목은?리솜리조트 소개리조트 의 테마화 고급화 차별화를 경쟁력으로 명품 부티크 리조트 의 새로운 장르를 탄생, 일관된 기업모토에 따른 신규상품을 지속 개발하면서 국내 최초로 해외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