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3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새로운 전략제안
7.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1) 한국에서의 채산성약화
우리나라의 생산비용 상승과 정부의 각종 규제가 중국으로의 생산기지 이전을 부추기는 가장 큰 요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물류 상황이 좋은 곳은 지가부담이 클 뿐 아니라 각종 세제상의 불이익이 따른다. 뿐만 아니라 인건비, 물류비, 원료비 등 각종 비용의 수준이 높아 제조업의 경우 한국에 있는 것이 많이 불리한 상황이다.
2) 한국타이어시장의 포화
한국의 타이어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성장속도가 매우 느리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시장을 거의 점령하고 있다. 여기에 외국 업체들도 국내에 판매 법인을 운영하고 있어 한국 내수시장에서의 경쟁은 아주 치열하다. 이러한 한국타이어에 있어 새로운 시장의 개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문제였다. 특히 국내의 OE 시장은 연관 산업인 자동차 시장의 포화로 인하여 성장이 거의 없으나 중국 내 자동차산업의 성장추세로 볼 때 타이어 시장은 앞으로도 최소 6~8%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것도 큰 요인이다.
3) 중국시장의 성장 가능성
중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신흥 시장이다. 따라서 자동차시장의 성장 잠재력 역시 매우 크다고 보고 전 세계의 유수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으로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현재 중국의 승용차 시장은 연10% 이상의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머지않아 중국이 자동차 수출국이 될 전망이다. 그러므로 OE시장의 경우 중국진출이 필수라 할 수 있다.
4) 노동비용 절감
중국의 인건비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한국의 약 1/8내지 1/10수준에 불과하다. 여기에 기업이 근로자에게 별도 지불해야 하는 비용과 각종 준조세를 합하더라도 한국의 임금의 1/4정도이다. 중국 정부의 지원이 있을 경우 세제상의 혜택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한국과는 달리 노사 간의 갈등이 적다.
- 참고문헌
-
www.hankooktire.com
www.kumhotire.co.kr
www.kotma.or.kr
www.lgeri.com
www.clickhana.co.kr
www.autotimes.co.kr
www.fnnews.com
KBS 신화창조의 비밀
산업경제정보 제370호 - 산업연수원, 2007
CHINA MARKETING - 김용준, 박영사, 2006
한국타이어의 성공 비결과 향후 전략 - emars 편집부, 2006
중국 자동차 업계 보완재 시장 조사 : 중국 타이어 공업협회 - KOTRA,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중국시장 마케팅 - 김익수, 박영사, 2005
중국통계연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