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바디샵` 미국진출 실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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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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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디샵은 어떠한 기업인가?
2. 미국 시장에 진출한 바디샵에 대한 분석
3. 정리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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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디샵은 어떠한 기업인가?
(1) 바디샵의 연혁
1976년 영국 남부의 해변도시 브라이튼에서 조그만 홈-메이드 화장품 가게로부터 출발한
바디샵 인터내셔널은 지난 20여 년 동안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의 독특한 경영 방식과 차별화
된 제품으로 세계 여러 곳곳에 매장을 갖춘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적극적인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그리고
1990년 미국에 런칭한 것을 시작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2) 바디샵의 경영 체제
바디샵 인터내셔널은 전체적인 화장품 생산 및 경영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리틀 햄튼
(Littlehamptom) 본사와 색조 화장품의 생산 및 경영을 전담하는 칼러링스 부서가 윅(Wick)
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품 디자인 및 그래픽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런던(London) 오피스로
크게 구분될 수 있다.
바디샵 인터내셔널은 8인으로 구성된 경영위원회에서 기업의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있다.
이 위원회의 CEO에는 설립자인 아니타 로딕, 회장에는 남편 고든 로딕을 비롯하여 회계,
법률, 경영, 대외 관계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수렴하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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