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Campbell Soup Global Manage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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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벨수프의 글로벌 경영전략 [Campbell Soup Global Management Strategy]
수프를 포함 간단한 식사류, 스낵, 건강음료 등을 만드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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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ampbell Soup Co.
2. 중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의 Campbell
3. Campbell ? 시장 위기 극복 과정
4. Campbell ?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
5. Campbell의 핵심역량
6. Campbell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7. 영국시장에서의 실패
8. 제품과 소비자성향 관계
9. Campbell 러시아 진출
10. 사례질문 1.2.3.4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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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벨 수프 회사는 연간 판매가 80억이 넘는 세계적인 음식 회사로서, 미국 뉴저지주의 카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회사는 높은 질의 수프와 간단한 식사에서부터 스낵과 건강 음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제품들을 만듭니다.
회사 중역들과 CEO 데니스 모리슨의 지휘 하에, 캠벨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과 핵심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더 높은 성장률과 지부 확보를 새로운 사업 카테고리, 분야, 회사 발전 경로, 새로운 지리 등에서 계획하고 있습니다.
캠벨 회사는 소매업과 아이들을 위한 유기농의 간단한 식사, 중국과 인도네시아와 같은 빠르게 성장하는 국제적인 시장과 식료품 이외의 경로와도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와 분야로 확장하는 것과 같은 수프의 발전 메이커로서 회사의 강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43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캠벨수프는 최근 몇 년 동안 글로벌 금융위기로 고통 받으며 실적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경기가 좋지 않을 경우 통조림 수프 소비는 느는 게 보통이다. 그러나 최근 미국에 '웰빙 바람'이 불면서 소비자들은 통조림을 기피하기 시작했다. 새롭고 이국적인 요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젊은 층으로부터 외면당해 캠벨수프의 미 수프시장 점유율은 2007년 51%에서 올해 46%로 하락했다.
모리슨은 CEO 자리에 오르면서 실적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수프 분야의 경쟁력 제고', '적극적인 해외 사업 확대', '건강식품에 대한 투자 강화' 같은 새로운 사업 목표도 내걸었다.
그는 CEO 취임 이후 첫 프로젝트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에 대한 관심까지 반영한 웰빙 브랜드 '고 수프(Go Soups)'를 선보였다. 젊은층 입맛에 맞도록 6가지의 다른 맛을 가미하고 통조림 아닌 휴대용 포장이라는 혁신을 도입했다. 고 수프의 가격은 2.99달러(약 3210원)로 통조림 수프(1.09달러)보다 비싸지만 반응은 가위 폭발적이다. 고 수프 판매 급증으로 캠벨의 올해 3·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늘었다. 지난해 4.35% 떨어진 주가는 최근 8.7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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