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구축 및 관리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8 / 2016.11.18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 지속가능 공급망 구축 및 관리 전략 [윤리경영 & 환경경영]
목차
1. 맥도날드의 성공
2. 지속 가능한 공급비전
3. 지속 가능한 공급 전략
4. 아마존 열대 우림보호
5. 지속 가능한 공급 전략 - 아마존 열대 우림 보호
6. 동물복지 - 치킨
7. VISION
8. ENTREPRENEURSHIP 앙뜨레프레너쉽 (기업가정신)
9. PRINCIPLE(원칙)
10. Soybean(콩)
11. SSC 목적 (지속가능한 공급)
12. SCM 3 요소: 품질, 식품 안전, 가격
13. 우림지역에 대한 맥도날드의 정책 1989
14. 공급업체 행동강령 1993
15. 동물복지를 위한 원칙 2000
16. 농산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2001
17. 지속가능 수산자원 확보 가이드라인
18. 가축을 위한 항생제 사용방침 2003
19. 환경 점수 환산표 2004
20. SSC 개발/개선을 위한 워킹그룹 설치 2006
21. Carbon footprint 2007
22. SUCCESS POINT
23. SCM과 이면적유혹
24. 결론 –지속 가능한 공급을 위한 협력체계
25. 지속 가능한 공급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맥도날드의 성공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1개국에 3만 1000개가 넘는 지점을 소유하고 있고, 매일 5800만 명의 고객들이 찾을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맥도날드 빅맥 가격은 국가별 물가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도 쓰인다

지속 가능한 공급비전
지속 가능한 공급이란?
미래 세대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자원의 손실 없이, 현세대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공급을 말한다.

<중 략>

VISION
우리는 사회의 윤리의식을 향상시키고 환경과 경제를 고려하면서 우리의 리더십의 영향 아래 이윤을 창출하고, 아무런 공급의 차질이 없이 고품질 의 안전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Ethical
우리는 건강과 그들의 안전그리고 사람과동물들을 고려하는 공급업자들과 협력을 통해 공급망을 형성한다.
Environment
우리는 우리가 사용하는 재료와 원료들을 만듦에 있어서 Life Cycle을 고려하여 피해를 최소화 한다.
Economic
우리는 공급원들과의 동등한 교류를 통해 합리적인 음식을 제공하며 농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우리 기업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경영정보] 삼성전자의 SCM 분석
  • 경영’, ‘상생경영’으로 요약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행동규범은 다음과 같다; 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2.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5.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2) 재무상태삼성전자의 2009년 매출액은 89조 773십억 원을 기록하였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사업 확장으로 인한 판매 및 관리비의 증가로 인한 비용증가, 글로벌 금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LG CNS는 은행, 신용카드 등의 금융 솔루션 확보를 통해 2020년까지 금융 시스템 분야의 1조 매출 달성과 해외시장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BN산업뉴스 이광표 기자 pyo@ebn.co.krSK C&C, UAE 두바이에 중동 사무소 개설 시사서울 SK C&C(대표이사 김신배)가 Security, ITS, 재난관리, 전력, 통신, Plant IT 등 각종 대규모 사업이 예정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해 중동 현지에 전략적

  • [경영조직이론] UPS와 야후 Yahoo 사례 연구
  • 전략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이 부분의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켜 왔다” 고 말하고, “이는 UPS가 고객의 공급망 관리를 최적화 하기 위한 중대한 비즈니스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UPS가 심볼테크놀러지와 공동 개발한 DAID는 GPS를 장착한 휴대형 터미널로 물류센터 내 정보 전송을 위한 무선 LAN 기능은 물론 고객 PC 및 프린터와 통신할 수 있는 적외선통신(IrDA) 포트와 블루투스 무선통신 기능

  • [경영전략] 월트 디즈니 기업분석
  • 가능성에 상당한 회의를 가졌던 도쿄 디즈니랜드는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공원이고, 놀라운 사업 성공의 표본이 됐다. 월트디즈니는 이의 입장료 수입의 10%와 음식 및 기념품 판매 수익의 5%를 가져간다.도쿄 디즈니 리조트 5개의 주요 테마파크가 있고 도쿄디즈니랜드 파크 안에 7개의 테마파크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②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프랑스 마른느라발레 유로디즈니건설)유로디즈니는 엄청난 기대 속에서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