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기업사례 연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과 찬반논쟁 및 올바른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26 / 2021.11.26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기업사례 연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과 찬반논쟁 및 올바른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방향성제시에 대해 교수님에게 창의적이라는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개념
2. 기업의 사회적책임 (CSR)의 유형
3.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찬반논쟁
(1) 찬성의견
(2) 반대의견
4. 기업의 사회적책임 (CSR) 사례연구
(1) 스타벅스 사례
(2) 네슬레 사례
(3) 오뚜기 사례
(4) 아모레퍼시픽 사례
(5) 맥도날드 사례
(6) FedEx (페덱스) 사례
(7) ZARA 사례
(8) 현대카드 사례
5. 기업 사회적책임의 올바른방향 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단순히 기업들의 사회봉사활동이 아닌,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환경개선,일자리 창출,취약계층지원 등의 국가 및 사회가 원활하게 잘돌아갈 수 있도록 사회에 기여하는 경영활동을 뜻한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책임은 법적으로 강제성을 띄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가 요규하고 기대하는 바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는 윤리적 책임의식이다.
- 참고문헌
-
신강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김철중, 이종현, 마케팅 관리론
이주성, 신승훈, 미래경제와 사회적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