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기업사례 연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과 찬반논쟁 및 올바른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26 / 2021.11.2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기업사례 연구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과 찬반논쟁 및 올바른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방향성제시에 대해 교수님에게 창의적이라는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개념

2. 기업의 사회적책임 (CSR)의 유형

3.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찬반논쟁
(1) 찬성의견
(2) 반대의견

4. 기업의 사회적책임 (CSR) 사례연구
(1) 스타벅스 사례
(2) 네슬레 사례
(3) 오뚜기 사례
(4) 아모레퍼시픽 사례
(5) 맥도날드 사례
(6) FedEx (페덱스) 사례
(7) ZARA 사례
(8) 현대카드 사례

5. 기업 사회적책임의 올바른방향 제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단순히 기업들의 사회봉사활동이 아닌,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환경개선,일자리 창출,취약계층지원 등의 국가 및 사회가 원활하게 잘돌아갈 수 있도록 사회에 기여하는 경영활동을 뜻한다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책임은 법적으로 강제성을 띄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회가 요규하고 기대하는 바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는 윤리적 책임의식이다.
참고문헌
신강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김철중, 이종현, 마케팅 관리론
이주성, 신승훈, 미래경제와 사회적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신문의 종합편성채널 진출 허가문제 고찰
  • 사례, 논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신방 겸영의 문제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1999년 이후 국내 방송 역사(1) 1999년~2011년 방송법 개정 및 종편 개국의 역사1) 2차세계 대전 후 : 서구에선 신방겸영을 금지하였다.2) 1999년 우리나라 :설치. ‘방송개혁의 10대 기본방향’에 따라 독과점 방지 및 공정경쟁에 입각한 방송산업의 활성화가 제시되었다. (

  • 국제통상론 한미 FTA 협상 미국 쇠고기 수입 및 천안함 어뢰폭파사건에 대처하는 좌파세력의 논리
  • 연구단, “한미FTA 국민보고서”, 그린비, 2006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정책기획연구단, “한미FTA는 우리의 미래가 아닙니다.”, 그린비, 2007최병일, “기로에 선 한미FTA 해법”, 중앙Books, 2009우석훈, “한미FTA 폭주를 멈춰라”, 녹색평론사, 2006유태환, “양극화 시대의 한국 경제”, 후마니타스, 2008홍성기 외, “거짓과 광기의 100일”, 시대정신, 2009이강국, “다보스, 포르투 알레그레 그리고 서울”, 후마니타스, 2005김진, “김진의 시시각각 -

  •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그 진정성과 방향 CSR 정의 CSR 분류 CSR 조작적 정의 CSR 출현배경 CSR 이론발전 CSR 논쟁 CSR 찬성론 CSR 반대론 CSR 필요성 우리나라 CSR CSR 예시 CSR개념
  • 논쟁(1) CSR에 대한 찬성론(2) CSR에 대한 반대론4) CSR의 필요성Ⅲ. CSR의 예시1. 진정성 없는 CSR① 대우증권의 구정물 자판기 - 단기적 CSR ② 아모레 퍼시픽 계열의 에뛰드 하우스 - 알맹이 없는 마케팅으로서의 CSR ③ 산업분류별 CSR ④ 풀무원- 부질없는 CSR 2. 진정성을 지닌 CSR① 현대카드 ② TOMS SHOES③ THE BODY SHOPⅣ. CSR의 방향과 CSV개념 도입의 필요성Ⅴ. 질문 & 답변Ⅵ. 참고문헌Ⅰ. CSR의 정의 1) 기존에 제시되었던 CSR 정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사회교육] 통화적 사회 수업지도안(의사결정)
  • 및 적용사례』, 교육과학 사, 2001이간용, 『사회과 교육의 참평가론』 이간용, 한울, 2003 유도진, 『靑少年의 消費觀』, 경희대학교 출판국, 2005최원수, 「廣告디자인이 消費者의 商標收用態度 및 購買行動에 미치는 影響 : 靑少年 衣類市場을 中心으로」,延世大學校 經營大學院 大學院, 1998교육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사회』, 2001중학교 2 학년 사회 교과서 /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세계사를 어떻게 읽을 것인가 - 유럽중심주의 사관의 극복

  •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이미지
  • 기업의 사회 공헌활동과 기업이미지 목차1.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개념1)기업의 사회적 책임2)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가리는 국제 기준들3)기업의 사회적책임(CSR)에 대한 노동조합의 역할2.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사례1)사례 ▷ 맥도날드-상황-목표-실행내용-성과 3.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문제점과 발전방향1) 국내 CSR활동의 문제점2) 효과적인 CSR 전략3) CSR에 관련된 새로운 트렌드제 1 장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개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