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트 디즈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디즈니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경영이념
2.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
(1) 디즈니의 현황
(2) 연혁
(3) CEO
3. 미션
4. 비전
1) 디즈니의 철학
5. 주요사업 및 제품
(1) 브랜드 구조
(2) 디즈니의 사업부문
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
1 주주
2. 종업원
3. 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
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1) 인구
(2) 글로벌화
1) 수직적 통합 (향방과 효과)
2) 복합 상술 (Total Maketing)
3)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One Source Multi Use)
(3) 경제적 / 사회적
(4) 정치적
(5) 기술적
2. 산업구조분석
(1) 고객
(2) 대체품
(3) 경쟁자
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
(1) 기회요소
(2) 위협요소
4장 내부여건분석
1.내부여건분석
(1)마케팅
(2) 연구개발
(3) 인적자원관리
2. 강점과 약점 도출
제5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
1. 디즈니 SWOT분석
6장 분석의 시사점 종합
본문내용
제1장 디즈니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
1. 경영이념
기업의 경영 이념은 설립자의 설립 취지와 일치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영 이념을 알아보기 전에 설립자인 월트디즈니의 생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본명은 월터 일라이어스 디즈니(Walter Elias Disney)이며 시카고 출생이다. 미주리주의 농원에서 자랐으며, 캔자스시티․시카고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만화를 배운 뒤 1923년 로스앤젤레스로 갔다. 거기서 형 로이와 함께 당시 거의 미개척 분야였던 애니메이션영화사를 조직, 23∼26년 배우와 만화를 삽입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토끼 오즈왈드》 등의 시리즈를 제작했다. 디즈니는 초창기의 애니메이션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애니메이션영화의 가능성을 크게 확대했을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영화 그 자체의 미래도 예견하여 55년에는 로스앤젤레스 교외의 유원지 <디즈니랜드> 건설을 그의 마지막 <작품>으로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 또한 그의 유지(遺志)에 따라 71년 플로리다주에 <디즈니월드>가 개설되었다. 디즈니는 중서부 중류계급 출신답게 프로테스탄트윤리를 강조하였다. 그의 작품은 분방한 공상을 장기로 하면서도 건전한 상식을 지주로 하여 누구나 즐겁고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음을 과시했다. 더욱이 그는 시대를 앞서가는 감각으로 당시 영화인으로서는 드물게 텔레비전도 적극적으로 인식했으며, 왕성한 기업정신으로 사업에 성공하여 <아메리칸의 꿈을 실현한 천재>를 몸으로써 나타내 보였다. 탁월한 상상력을 가지고 자신의 일에 대한 집착이 강하며 돈을 읽는 능력이 뛰어난 인물이 바로 월트 디즈니다. 그는 자신이 이룩한 업적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과 애착을 느꼈으며 죽는 순간까지도 자신이 세운 창 밖의 디즈니랜드를 보며 숨을 거뒀다고 한다. 디즈니월드는 인종과 국경을 불문하고 받아들이는 사랑과 꿈의 요소를 무엇보다도 중요시하고 있다. 그리고 그것에 반대가 되는 발상을 배제하여 컨셉의 통일을 유지하는 것이 재방문율을 높이고 사업을 영원히 이어가게 한다. 이러한 신념과 실천이 수반되지 않는 이상 디즈니월드의 이미지를 흉내내어서 그렇게 배치하는 것이 설령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사업으로서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운영에 있어서의 기본은 어느 정도 손님의 요구가 있는가와 컨셉을 일관되게 하고 나아가 합리적인 사고방식, 안전성, 효율성을 추구하며 초기 단계에 모든 가능성을 검토하여 디자인에 반영하는 데 있다. 반대로 디자인을 보면 서비스 수준과 운영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디즈니의 성공은 월트디즈니의 엔터테인먼트와 사업 능력만큼이나 뛰어난 월트디즈니 자신의 명쾌한 경영 이념 덕분이다. 직원 채용과 교육 훈련은 물론, 창조적인 개념의 현실화와 탁월한 고객 서비스 강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월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좋은 자료를 알게됬습니다.
  • 104349***
    (2021.04.12 13:18: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powe***
    (2016.03.28 12:59:3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별로...
  • nami1***
    (2008.10.23 08:53:1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디즈니 기업의 비전 1) 월트 디즈니의 비전2) 디즈니의 철학3) 디즈니의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 디즈니랜드 기업분석과 디즈니랜드 일본진출 성공전략과 유럽진출 실패사례연구및 디즈니랜드 향후시사점 연구
  • INDEX1.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1) 월트디즈니 기업개요(2) 연혁(3) 경영 이념(4) 서비스 철학3. 디즈니랜드 해외진출 사례 분석(1) 디즈니랜드 해외진출배경(2) 일본시장 진출전략 (도쿄디즈니)1) 도쿄 선정배경2) 진출 방식3) 도쿄디즈니 소개4) 도쿄디즈니의 전략5) 성과분석6) 한계점분석(3) 유럽시장 진출전략 (유로디즈니)1) 유럽 진출 배경2) 프랑스 파리 선정이유3) 진출 방식4) 유로디즈니 소개5) 유로디즈니의 전략6) 성과분석(실패)7) 실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디즈니랜드가 이제는 ‘디즈니’라는 브랜드 파워와 뚜렷한 디자인 아이덴티티,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앞세워 한국으로의 해외진출을 노리며 한국 테마파크들의 숨통을 조여오고 있다. 이에 우리는 디즈니랜드에 보다 중점을 두고 연구하고자 한다. ‘知彼知己 百戰百勝’ 이라는 말이 있다. 디즈니랜드의 한국에의 진출 가능성을 떠나, 초우량기업으로 성장한 디즈니사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려가며 우리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의 국제마케팅 -프랑스 파리 유로디즈니 실패사례를 중심으로
  • 4747909 서준호4832427 김민철4542131 권오준4468130 박지웅4763242 이현숙4628369 김신성4703565 김태훈5009000 이준형4512726 정재헌유로 디즈니의 실패 이유는?C o n t e n t s1.기업 소개(1)기업연혁(2)사업경영전략2. 해외 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1)실패사례-유로디즈니①유로디즈니 소개②유로디즈니의 실패요인 분석(2)성공 사례-도쿄 디즈니①도쿄 디즈니 소개②성공요인3.성공적인 유로디즈니를 위한 전략4.결론1. 월트 디즈니는 어떤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