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RM - 고객맞춤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RM의 정의
2.CRM 경영의 특징
3.CRM의 등장 배경
4.CRM구축의 기본 전제
(고객 관계 가치 모델 창출)
5.CRM의 실제운용
▶로열티 고객을 만족 시켜라
▶인터넷상의 고객접점 개선
▶공동 마케팅
▶소비심리 분석과 강화
6.CRM의 확장과 현재 추세
7.CRM의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1. CRM 경영의 정의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1).의의
①고객과의 보다 인간적인 신뢰관계를 전제로 하되 고객의 진정한 니즈(needs)를 발견하여 그것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략적인 대안과 경영기법을 발굴
②회사 체제를 철저한 고객 지향으로 바꾸는 적극적 경영기법
③고객 주권 : 고객은 단순한 수요자가 아니라 막강한 경쟁력의 중심에서 권한과 의사결정권을 행사하는 주도자
④고객과의 네트워크 강화→경영의 안정과 고객을 통한 안정적, 장기적인 수익구조를 실현
2). 개념
①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경영활동
고객과 1 대 1 관계로 제품을 거래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이 형성된다. CRM은 이와 같이 다양한 고객접점과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치와 행동을 바탕으로 우호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설정하고 유지함은 물론 고객의 로열티와 평생가치의 극대화를 꾀하여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경영기법으로서 장기적 관점에서 전개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