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LG카드 CRM사례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및 배경
업계동향
카드업계에서 CRM의 중요성
LG카드 마케팅
LG카드 CRM
타 기업 CRM
문제진단과 해결을 위한 NEW 방향제안
- 현 상황 진단
- LG카드의 현 문제점
- LG카드 방향제안
발전방향
- 본문내용
-
도입배경
- 80년 신용카드의 도입 이후 90년대 들어 경쟁이 치열 해지며 신규회원의 확보 힘 듬
- 기존 고객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의 필요성 증대
- 02년 신용카드업계가 CRM(고객관계관리)시스템 확충
- 신용카드 산업 자체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배경으로 성장한 산업
- 신용카드사의 데이터베이스는 어느 업종보다 CRM에 유리
- 現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수시로 변하고 고객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시스템이 필수적
기본을 준비한 시기(1988~1990)
- 기본적인 조직 및 인프라 구성
Push Marketing
마케팅 컨셉의 태동(1991~1993)
- 브랜드 신뢰도&선호도 확대 노력
- Pull Marketing
ex)LG 그린카드(1991), LG 레이디 카드(1992)
- 젋고 의욕적인 기업 이미지,기대감 부여
삼성카드
- 01년 ‘MVP(Millenium Vision Project)’ 진행
목적
고객의 변화무쌍한 요구를 첨단 기술로 읽어내 대응하는 첨단 서비스업으로 전환을 위함
다방면의 서비스 개선
도입효과
맞춤카드 서비스 도입, 포인트 즉시적립, 가맹점 평가제 도입, 효율적인 CRM 구축이 가능해짐 회원을 소비성향, 연령 등에 따라 세분, 맞춤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24시간 365일 무장애 서비스제공 가능
2. 지속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전략
-“LG카드와 함께 힘내세요” 이벤트
지속적 사용실적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생일무료 꽃 배달, 가족의 기념일 서비스 및 깜짝 이벤트 실시
가족에게 해줄 수 있는 특별 서비스 권을 핸드폰 컬러메일을 통해 명시,제공하고 사용 가능하게 함
(특별서비스 권은 제휴사의 외식,쇼핑,공연으로 구분하여 선택하도록 하고 각 분야에 맞는 서비스 및 할인율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