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성공사례] 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사례(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선정 이유
2.소주 산업의 특성
3.회사 개요
(1)진로의 개요
(2)진로의 일본진출 개요
4.진로의 일본진출 배경
5.초기의 실패와 교훈
6.일본의 투자환경
(1)경제적 환경
(2)정치 법률적 환경
(3)문화적 환경
7.진로의 일본진출 성공 요인
(1)진로의 현지화 전략
(2)유통망 확보를 위한 노력
(3)진로의 고가격 정책
(4)진로의 현지 경영
8.진로 재팬의 현재
9.마치며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이유
1998년 진로는 일본에서 소주 364만 상자를 팔아 일본 내 86개의 희석식 소주업체 중 단일 브랜드로는 1위를 차지했다. 진로는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에 이르기까지 ‘난공불락’이라는 일본시장에서 6년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또한 금년도에는 550만상자를 판매목표로 직판체제를 통해 유통망에 대한 직접관리를 실시하고 있고 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함으로써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정착을 위한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진로가 이와 같은 눈부신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1979년 진로의 일본진출 초기의 실패를 극복하고 이를 거울삼아 철저한 제품, 가격, 유통,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본소비자 및 시장구조에 맞게 지난 20년간 끊임없이 개선해 온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빈봉식. 『국제경영전략』. 서울, 삼보, 2003.
송병선. 『글로벌 경영전략』. 서울, 청람, 2004.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서울, 박영사, 2004.
전용욱. 『국제경영』. 서울, 문영사, 2004.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제2판』. 서울, 도서출판 서울경제경영, 2004.
최순화 외. 「한․일 히트상품과 소비트렌드」.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2002.
자료평가
- 이상함
- jcy1***
(2007.05.14 15:3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