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팀조직 기업의 성공사례 -KTF 팀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KTF 기업소개
1. KTF의 사업현황
2. KTF의 주력산업
3.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위한 노력
4. KTF의 기술력
5. 연혁
본론
1. 전체적인 팀구성
(1) KTF 의 전반적인 팀조직 구성
(2) 발전과정
(3) 팀의 생성, 통합 및 변동
(4) 그밖에
2. KTF의 팀조직 특성
(1) 변동에 따른 유연성 있는 조직
(2) 수평적 조직
(3) 보상 & 평가 시스템
(4) 스스로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는 시스템
(5) 교육 프로그램
3. 팀조직에서의 리더
(1) 모범적인 행동을 보인다.
(2) "리더는 왕, 팀원은 신"
(3) 리더의 자유로운 생각
결론
KTF 팀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KTF의 사업현황: 현재 이동통신 업계 2위
KTF는 1997년 PCS 사업을 시작한 뒤 이제는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 기업 중 하나로 성장.
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 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 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 토털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KTF는 고객만족을 위해 새로운 고객만족경영인 ‘굿 타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KTF는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고객만족경영 ‘굿 타임 경영’을 내세워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2. KTF의 주력산업: 차세대 이동통신인 IMT2000과 모바일 전자상거래
KTF는 1xEV-Do를 통한 IMT 2000 서비스인 Fimm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또 KTF가 시작한 모바일 전자상거래인 Kmerce는 돈이 오가는 경제생활을 휴대폰 하나로 가능하게 하였다.
KTF는 앞으로 IMT 2000을 비롯하여 전자상거래 등 데이터 사업에 더욱 집중하여 무선 네트워크 분야에서 성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3.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위한 노력: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KTF 굿타임 경영
KTF 경영의 중심은 바로 고객만족에 있다고 한다. KTF는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03년 7월에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 이념인 ‘굿타임 경영’을 선포하였다. 굿타임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다
- 참고문헌
-
팀을 이끄는 원칙- Katzenbach, Jon R 태동출판사
(앞서가는 20개 기업의) 팀 성공 노하우- Byham, William C 21세기 북스
한국형 팀제를 넘어서 임창희 (林昌喜) 삼성경제연구소
10분만에 마스터하는 팀워크 Woods, John A 두란노
초일류 팀 만들기 Zenger, John H 성림
한국형 팀제 임창희 (林昌喜)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