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넥슨의 `카트라이더`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mpany.

competitive

customer

STP

SWOT
본문내용
VISION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

주요 연혁
2004.06 카트라이더 상용화
2004.06 카드라이더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2004.03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2004. 03 (주)넥슨 종합게임포털<넥슨닷컴>오픈
2003.09 넥슨재팬 2003동경게임쇼, 단독부스로 참가
2001.12 크레이지 아케이드 세번쨰 게임 히든캐치 발표
2000.02 유무선 연동 휴대폰 게임 퀴즈퀴즈모바일 발표
1995.12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Targeting
캐릭터를 선호하며,
인터넷 게임을 자주 접해보지 못한,
자동차나 레이싱에 관심 있는
20대 남녀

swot
- 게임방법이 단순하고 쉽다.
- 스릴 넘치고 재미있다.
- 귀엽고 예쁜 그래픽을 가지고 있다.
- 아이템 등을 통한 전략적 재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내용 정리는 없고
    단순 프리젠테이션용으로만 정리되어 있다.
  • zz***
    (2005.05.21 21:31:15)
회원 추천자료
  • 카트라이더의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 온라인 기반 기업의 마케팅 사례(넥슨의 카트라이더)개 요□기업선정□마케팅 전략분석□인터넷 마케팅 믹스 전략□성공요인요약□결론 □ 기업선정1) 게임시장의 성장게임 산업은 엔터테인먼트의 꽃으로 비유될 만큼 눈부신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시장규모가 4조원대로 성장하면서 기존 게임업체들은 물론 인터넷 포털, 보안업체들까지 시장에 뛰어들 정도다.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 [마케팅분석] 넥슨 `카트라이더` STP전략을 통한 성공적 마케팅사례분석
  • Nexon Kartrider왜 온라인 게임 시장과 카트라이더인가?왜 카트라이더인가? 온라인 게임 시장의 특성- 대형 온라인 게임 회사와 다수의 중소 게임 개발사히트 상품 이상의 카트라이더- 기존의 10대 게임 개발사에서 20대를 위한 게임개발사로 변모- 여성 고개 점유율 확대kartrider개요넥슨의 내부 외부 상황 분석넥슨의 기업 목표 설정STP 전략과 마케팅 믹스kartrider넥슨의 환경분석내부 상황 분석내부상황분석외부상황분석SWOT 분석캐주얼 게임에

  • [마케팅성공사례] 온라인게임전문업체 ‘넥슨’ 성공사례분석- 카트라이더사례
  • 넥슨의 마케팅 전략에 적 절히 이용되었다. 단순하고 간단하면서도 기본을 잃지 않고 유저들을 공략한 것이 바로 그 것이다.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한번쯤 해본 게임이지만, 너무나 단순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 선보이겠다는 생각은 그 누구도 구체적으로 하지 못했다.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카트라이더가 탄생했고, 또한 탄생이후에도 적절한 마케팅을 통해 이를 성공으로 이끌어 낸 것이다. 우리 조는 기존의 사회적 통념을 깨고 새로운 아이

  • [마케팅] 카트라이더의 마케팅전략- 공격적인 제휴 마케팅
  • 넥슨단순한 형식엔씨소프트, CCR, 넥슨, 태울, 팬텍.폭력성 기반온라인 게임게임종류주요 업체의 예주 요 특 성게 임 분 류국내 시장 규모시장 현황III. 넥슨의 회사개요 IV. 게임특성 카트의 오프닝 화면. 캐쥬얼 게임의 특성을 잘 보여줌IV. 게임특성쉬운 게임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래픽유저들간의 승부욕 자극독특한 레벨, 라이센스 시스템지속적이고 꾸준한 업그레이드Ⅴ. 카트라이더의 마케팅 전략 초기현재인터뷰1.초기 -네트

  •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카트라이더는 여성 및 Light user 시장을 목표로 포지셔닝하였다.                                                             -넥슨 마케팅팀 인터뷰 中 단순하게 만들되 기본에 충실해라.단순하게 만들되 기본에 충실해라.1. Enjoy Drift3.LicenceSinglepaly4. Item Mode간단한 키조작으로 드리프트 가능, 생동감있고 짜릿한 느낌.사막, 마을, 숲속, 빙하 등의 테마와 이를 이용한 다양한 트랙더 높은 라이센스(초보~프로)는 더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