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카스맥주 cass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광고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심리적 특성

- 자신을 가꾸는 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 배낭여행과 같은 일상에서의 탈출과 일탈을 꿈꾼다.
- 평범한 사람이 아닌, 개성 있는 나를 원한다.
- 타인에게 가치 있는 사람으로 인정을 받고 싶어한다.
- 공부하는 것 만큼 잘 노는 것도 중요하다.
- 센스 있는 감각의 소유자 이고 싶다.
- 사회에서 능력 있는 사람이고 싶다.
- 친구들과의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비사용자 특성

맥주의 비음용자
- 맥주는 비싸다
- 맥주를 마시면 배가 부르다
- 와인이나 양주를 마신다

브랜드의 비사용자
- Hite만 마신다
- OB만 마신다
- 기타 프리미엄, 수입 맥주를 마신다


Cass 자사분석

특성
- 100% 비열처리 Fresh 맥주
- 출시 2년 만에 10억병 판매 돌파,
지난 3년간 판매성장률 1위(맥주시장)

광고
‘ Tok! 내가 살아있는 소리 ’
- 감각적이고 활동적인 20대의 젊은 감성 표현,
20대에게 소구
- ‘스무 살이 넘으면 가출이 아니라 독립이다’ 편
집행 (현재)

Hite 분석

광고
최초 상기도, 브랜드 선호도, 주 음용율 1위
150M 지하암반 천연수로 만든 맥주
패키지의 다양한 개발과 효과
(하마캔, 신호, 온도계 맥주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 자료 였움
  • sa***
    (2008.07.04 21:20:4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ass 카스맥주 광고전략, 광고 스토리보드
  • 마켓팅 보고서 C: AD Diagnosis & Strategy contests - 7조카스의 광고전략목차1.산업 이해(1) 이상적인 광고는 존재하는가?(2) 맥주 산업의 상황과 광고 경쟁2. 해당 산업 방식 및 유형 분석(1)맥주 산업의 방식과 특성(2) 맥주 산업의 STP3.특정 기업 선정 및 소개(1)카스 소개 (2)카스의 광고와 문제점4.현재 광고에 대한평가 분석(1)타겟팅(2)스토리 텔링(3)카피 (4)모델 (5)제품 노출 (6)배경음악 및 음향효과5.바람직한 광고 방향 제시(1)맥주의 지역성 고려

  • [소비자행동] OB블루(오비맥주) BLUE 의 재포지셔닝 방안
  • 전략입니다.처음 맥스의 모델로 발탁된 장동건의 광고가 한 몫을 했다. ‘맥스’는 젊은이들이 나와 잔을 부딪히는 식상한 광고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서 맥주가 맛있는 순간을 보여주며 기존 맥주 광고와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장동건은 맛있는 음식에는 맛있는 맥주가 필요함을 실감나고 코믹하게 연기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맥스를 알리는 일등공신이 됐다.CASS의 추격(국내 최초 메가브랜드 전략 도입)카스의 등장 배경: 조선맥주(지금의 하

  • [마케팅] 하이트맥주 브랜드 전략
  • 목 차 Ⅰ. 요약문Ⅱ. 서 론1. HITE 회사 소개2. 경쟁자소개3. HITE 진입전 시장상황Ⅲ. 본 론1. 브랜드 전략의 개념정리2. HITE 출시를 위한 시장 분석 1) 주류시장분석2) 맥주시장 분석3. HITE 탄생배경4. HITE 브랜드 전략5. HITE 진입후 시장상황 6. HITE 맥주의 성과7.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Ⅳ. 결 론1. 문제점2. 발전방향Ⅴ. 부 록참고자료Ⅰ. 요약문국민 10명중 6명이 마시는 맥주 우뚝!하이트는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6명이 마시는 맥주 브랜드다.1

  • 카스 CASS 광고기획서
  • Cass 만족도 비교> 구 분하 이 트카 스맥스제품 특징 - 지하 150m의 100% 천연수로 만듦- 보리 껍질을 분리 제조하여 만든 부드러움- 살균하지 않고 효모를 걸러 내어 신선하고 장기간 보존 가능한 고품질 - 깨끗한 음용감과 톡 쏘는 듯한 상쾌한 맛.- 100% 비열 처리 상쾌한 맛을 내기 위한 특수 효모 사용 부드럽고 풍부한맛고가의 캐스캐이드 호프사용-맥아 100%마케팅 전략 -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전략과 맥주를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문화를

  • [경영전략]국내맥주시장 분석
  • 광고전에서도 하이트의 공격적 전략은 성공을 하고 93 올해의 광고상을 수여했다. 한국광고협회는 제품과 전략이 빚어낸 하이트의 약진을 20년만의 걸작이라고 평했다. 하이트가 없었으면 조선맥주는 지난해 치열한 맥주전쟁에서 문을 닫을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시장변화에 따른 M/S(시장점유율)추이1992년 구미공장 페놀사건1994년 진로쿠어스시장가세1996년 HITE M/S 1위1998년 HITE M/S 50%달성2000년 OB와CASS맥주합병2. 맥주 생산공정▷ ▷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