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BC카드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현 카드광고의 문제점
1. 모델 교체의 문제점
2. 문구사용의 문제점
3. 제품 자체에 대한 설명의 부족함
Ⅲ. 결론
개선된 광고 안 제시
1. 더블캐스팅
2. 사회적 이슈(웰빙)반영
- 본문내용
-
개요
많은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광고에 관한 분석이 필요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특히, 광고가 방송매체의 중요한 컨텐츠의 일부로 자리잡고,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특성 때문에 광고의 시대적 상황반영은 더욱 심화될 것이기에 그 중요성이 가중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광고도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를 분석함으로써 시작하려 한다.
특히 우리나라를 흥분하게 하면서도 정이 듬뿍 담긴 빨간색으로 이미지 마케팅을 한 BC카드가 기억이 날 것이다. 이 광고에서 BC카드의 로고를 쏙 빼닮은 사과를 항상 보여줌으로써, BC카드의 위상을 정립하게 해 주었다.
BC카드는 애교 넘치는 말투로 ‘부자 되세요’라는 멘트를 사용한 김정은의 광고로 BC카드의 이미지가 고착화되어지면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김정은=BC카드로 고정화 되어졌지만, 송혜교로의 모델 교체로 변환 점을 맞이하고 있다.
교체가 된 지금, 소비자에게 송혜교=BC카드라는 인식을 심어 주는가에 대한 논쟁이 분분하고 있다. 빨간색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이미지마케팅이라는 컨셉은 변하지 않았지만 송혜교를 모델로 함으로써 비씨카드 자체에 대한 이미지의 변화가 큰 파장을 낳았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