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벤앤제리` 아이스크림 마케팅과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배경

2. 기업 연혁

3. 회사의 사명

4. 마케팅전략과 4Ps 분석

5. 경쟁사 분석 - 하겐다즈(Haagen Dazs)
1) 기업배경
2) 하겐다즈 심볼
3) 마케팅 분석
4) 하겐다즈 카페

6. SWOT 분석

7. 유통전략


본문내용
1. 기업 배경

벤앤제리는 미국의 아이스크림 회사로서 이 회사는 소꿉 친구이던 벤 코헨과 제리 그린필드가 1978년 빌린 돈 4000달러를 포함한 1만2000달러로 버몬트의 주유소에 아이스크림 가게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이 회사는 우수한 아이스크림과 얼려진 요구르트, 자연 성분에서 나오는 셔벗을 제공한다. 이 두 사람은 제조 당일마다 맛과 상태를 확인한 첨가물의 풍부한 양과 버몬트의 신선한 우유와 크림으로 만들어진 벤앤제리 아이스크림은 그 혁신적인 맛으로 인해 곧 그 주변지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몇 해가 지난 뒤 벤앤제리는 전국과 세계의 소매대리점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유명한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로 탈바꿈했다. 그러나 이런 성장에도 불구하고 벤과 제리는 그들의 원래 모토인 "회사는 그것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 공동체에 대한 책임이 있다" 라는 것을 잊지 않았다. 1988년 벤앤제리는 사명선언서를 발표하였다. 벤앤제리는 회사도 이익을 얻고 지역공동체도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매일 매일 수많은 사업 결정에서 이 사명서를 바탕으로 일하고 있다.
참고문헌

Marketing Channels, Bert Rosenbloom, Harcout College Publishers, 1999
그린비즈니스-환경과 차세대 기업전략, 이장훈, 자연사랑, 1998
매일경제 2003년 5월 13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인기
매일경제 2003년 4월 06일 창업&피플 / 한종률 한국하겐다즈 사장
한국경제 2003년 3월 12일 [프리미엄 먹거리 뜬다] 고급아이스크림시장 사계절 '薄氷'
한국경제 2002년 10월 11일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
매일경제 2002년 6월 10일 [인터뷰] 美 제너럴밀스 루시오 리찌 해외담당 사장
벤엔제리 영문 홈페이지 http://www.benjerry.com
벤엔제리 한국 홈페이지 http://benjerry.biznetkorea.co.kr
하겐다즈 영문 홈페이지 http://www.Haagen-Daz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 문서들보다 체계적이고 깔끔한 내용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2페이지 분량입니다
  • nang***
    (2013.05.05 23:59: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상당한 지식과 상식을 얻을 수 있는 자료였어요
  • nickle***
    (2010.10.07 15:41:51)
회원 추천자료
  • 유니레버의 한국진출,도브샴푸,도브한국진출,도브의문제점
  • 마케팅믹스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16 30 58 82 112 159 198 230 2682. 3 도브 샴푸의 문제점판매향 15머리결 22기능성 68기타 4매우작다 13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01비교적 약한 기능성 이미지02증언식 광고의 문제점03제품라인 미비Ⅲ. 결론 무역학과 고녕철3. 1 재도약을 위한 도브변화 :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창출: 보습뿐인 샴푸 이미지 탈출개발 : 제품라인의 미비 보안- 다원화된

  • 배스킨 라빈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아이스크림인 벤앤제리와 스코틀랜드 브랜드로 영국에서 아이스크림 체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매키스도 2002년 말 나란히 국내에 진출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했다.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들 브랜드들은 후발주자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과감한 마케팅 전략과 공격적인 영업을 시도했지만 아직까지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표방하는 매키스가 약 4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는 데 성공했을 뿐 다른 브랜드들은 가맹점

  • [마케팅관리] 새롭게부각되는CSR
  • 론을 통한 사회적 격려가 요청된다.1) 제도적 인센티브의 확대이윤 추구를 기본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 아무런 보상 없이 사회공헌활동을 요구하는 곳은 정서적으로 가능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에 부닥치기 쉽다. 인센티브가 없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일과성으로 그치기 쉽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이 기부를 얼마를 했는가 보다는 얼마나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해왔는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선진국에서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

  • [소비자행동분석] 베스킨라빈스31 전략분석
  • 유통베스킨라빈스 매장에서만 구입가능미국본사에서 향료만 수입BR코리아에서 전체 유통을 담당함4. Place6. 4P MIX산업구조분석SWOT분석STP전략서비스전략광고전략4P MIX매장위치로인한 구매영향 유무 전혀 그렇지 않다(7%)그렇지 않다(19%)보통이다(35%)그렇다(30%)매우 그렇다(9%)6. 4P MIX산업구조분석SWOT분석STP전략서비스전략광고전략4P MIXIII. 결 론1. 남녀노소를 모두를 위한 마케팅 전략2. 겨울을 대비한 제품개발3. 서비스의 질 개선

  • [광고기획]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획서
  • 마케팅믹스 수정전략 - 경쟁사와의 가격전략을 수립, 집약적 유통을 실시한다. 상표차이와 혜택을 강조하고, 상표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판촉을 증대하는 종합전인 전략을 수립한다. (4) 판매개척을 위해서 새로운 유통경로를 모색한다. (5) 광고카피의 소구점을 제품인지로부터 제품확신 및 구매를 하도록 변경한다. 4. 아이스크림 시장 트렌드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최근 화두는 단연 건강이다. 천연 과일을 이용한 아이스크림과 녹차, 인삼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