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벤앤제리` 아이스크림 마케팅과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1. 기업 배경
2. 기업 연혁
3. 회사의 사명
4. 마케팅전략과 4Ps 분석
5. 경쟁사 분석 - 하겐다즈(Haagen Dazs)
1) 기업배경
2) 하겐다즈 심볼
3) 마케팅 분석
4) 하겐다즈 카페
6. SWOT 분석
7. 유통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 배경
벤앤제리는 미국의 아이스크림 회사로서 이 회사는 소꿉 친구이던 벤 코헨과 제리 그린필드가 1978년 빌린 돈 4000달러를 포함한 1만2000달러로 버몬트의 주유소에 아이스크림 가게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이 회사는 우수한 아이스크림과 얼려진 요구르트, 자연 성분에서 나오는 셔벗을 제공한다. 이 두 사람은 제조 당일마다 맛과 상태를 확인한 첨가물의 풍부한 양과 버몬트의 신선한 우유와 크림으로 만들어진 벤앤제리 아이스크림은 그 혁신적인 맛으로 인해 곧 그 주변지역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몇 해가 지난 뒤 벤앤제리는 전국과 세계의 소매대리점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유명한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로 탈바꿈했다. 그러나 이런 성장에도 불구하고 벤과 제리는 그들의 원래 모토인 "회사는 그것이 운영되고 있는 지역 공동체에 대한 책임이 있다" 라는 것을 잊지 않았다. 1988년 벤앤제리는 사명선언서를 발표하였다. 벤앤제리는 회사도 이익을 얻고 지역공동체도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매일 매일 수많은 사업 결정에서 이 사명서를 바탕으로 일하고 있다.
- 참고문헌
-
Marketing Channels, Bert Rosenbloom, Harcout College Publishers, 1999
그린비즈니스-환경과 차세대 기업전략, 이장훈, 자연사랑, 1998
매일경제 2003년 5월 13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인기
매일경제 2003년 4월 06일 창업&피플 / 한종률 한국하겐다즈 사장
한국경제 2003년 3월 12일 [프리미엄 먹거리 뜬다] 고급아이스크림시장 사계절 '薄氷'
한국경제 2002년 10월 11일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
매일경제 2002년 6월 10일 [인터뷰] 美 제너럴밀스 루시오 리찌 해외담당 사장
벤엔제리 영문 홈페이지 http://www.benjerry.com
벤엔제리 한국 홈페이지 http://benjerry.biznetkorea.co.kr
하겐다즈 영문 홈페이지 http://www.Haagen-Dazs.com
자료평가
- 다른 문서들보다 체계적이고 깔끔한 내용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2페이지 분량입니다
- nang***
(2013.05.05 23:59:23)
- 상당한 지식과 상식을 얻을 수 있는 자료였어요
- nickle***
(2010.10.07 15:4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