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2. 사업 동기 및 목적
3. 사업의 기대 효과

Ⅱ. 본 론
1. 사업 아이템 소개
1) 핵심 아이템
2) 보조 아이템
2. 시장 규모 및 분석
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2) 시장 상권 분석
3. 경쟁 업체 조사
4. STP
5. SWOT 분석
6. 4 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시설 배치 및 인테리어 전략
8. 인력 계획
9. 고객 관리
10. 서비스 청사진
11. 소요 자금 및 조달 계획
12. 추정손익계산서
13. 사업화 추진 일정

Ⅲ.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경쟁 업체 조사
▣ o'sulloc tea house ▣


▶ 기 업 소 개
- 차에 대한 열기가 서서히 고조되면서 은은한 차 향기가 그윽하게 풍기는 고품격 티 하우스들이 속속 문을 열어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전통 녹차와 녹차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 케이크 등으로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녹차 전문점.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뮤지엄, 오’설록 개관에 이은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 “o’sulloc tea house”는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 되었던, 일반적인 차의 기능으로가 아닌, 문화의 한 요소이며 ‘심신의 건강’을 치유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의 한 요소로서의 기능에 관한 연구를 집대성한 테마 카페이다.

▶ Key Success Factors: 차별화 정책
 (1) 녹차를 이용한 새롭고 다양한 메뉴로 녹차를 대중화
- 오설록 티하우스의 가장 큰 성과는, 무엇보다도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와 먹거리를 개발해 녹차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깬다는 점이다. 녹차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쌉싸름한 맛이나 진한 향 때문에 싫어해 꺼려하던 이들마저도 매우 좋아할 만큼 메뉴가 독특하다. 이곳의 메뉴는 커피에 익숙한 젊은 층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커피 전문점들의 메뉴와 흡사하다. 다만 커피 대신 녹차가 주 재료로 들어간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예를 들어 ‘그린 카푸치노’ 는 커피에 우유 거품을 넣는 대신 부드러운 우유가 들어간 따뜻한 녹차 위에 거품을 얹은 형태이다. ‘그린 라떼’, ‘녹차 마끼아또’ 등도 모두 커피의 메뉴에서 따 온 것들이다. 많은 이들이 커피 대신 녹차에 우유나 크림, 과일 시럽 등을 섞어 맛을 낸다. 또한 베이커리나, 케익 까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티라미수, 고구마 케익 등과 같은 케익들이 녹차 가루를 이용해 더움 먹음직스러우면서도 건강에 좋은 메뉴를 선보인다.

 (2) 녹차와 함께 하는 도심 속의 ZEN 공간 제공
- 이 곳을 단순히 먹고 마시는 일반적인 까페의 개념이 아니라, 녹차의 은은한 향과 더불어 휴식과 평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일종의 ZEN공간이다. “ZEN”은 ‘선禪’을 뜻하는 일본식 발음으로 정결하고 고요한 느낌, 절제미를 추구하며, 동양적인 여백의 미와 정신적 편안함을 중시하는 개념이다. 자연의 느낌을 살린 따뜻하고 부드러운 공간으로 새로운 개념의 휴식처를 제공한다. 녹차 음료를 맛 보고, 향기를 맡으며, 동시에 주위의 녹색빛 공간을 시각적으로 즐기며 오감을 충족하도록 배려한 것이다.

 (3) 티 소뮬리에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 원래 ‘소뮬리에(Sommelier)’란 와인에 대해 정규 교육을 받고 뛰어난 감별 실력과 전문 지식을 가진, 와인 전문가를 이르는 말이다. 녹차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 호기심에 전통 녹차를 마셔보고 싶을 때에는 ‘티 소뮬리에’라 불리는 직원들로부터 조언을 구하면 된다. 또 전시되어 있는 녹차 제품이나 다기 등을 구입하고 싶을 때, 녹차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을 때에도 티 소뮬리에에게 요청하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추천을 받도록 되어 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http://cafe.naver.com/pro11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2
- http://my.dreamwiz.com/sagitt/kind12.htm
- http://blog.naver.com/informer77.do?Redirect=Log&logNo=80014547696
- http://news.joins.com/money/200506/28/20050628041513570150005500553.html
- http://www.chosun.com/
- http://www.joins.com/

- 웰빙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 레드망고는 웰빙 바람을 타고, 김민영, emars
- [생산•운영관리] 임석현, 최종열, 김창대 지음 /
- 상가114 SG 투자전략 연구소/ 부동산007 창업정
- 비즈넷타임즈 2004년 07월 13일 87호
- 간삼 파트너스 종합건축사 사무소 사업개발팀 윤형석
- 이대 Yes PM
- 서울마케팅리서치
- 스타트비지니스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목차1 사업계획서 요약 22 핵심 수익 BM 4ARS 카탈로그 배달, 쇼핑몰3 컨텐츠 및 아키텍처 7패션DB , 커뮤니티, 잡지 & 카탈로그 허브, 동대문 네트워크, B2B 네트워크CRM, 언어호환 웹 시스템, 글로벌 네트워크4 사업 내용 분

  • 사업계획서 화훼와 허브 창업 꽃집 유통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사업전략
  • 사업적인 발전성이 높아질 것이다. 또한 건강하고, 아름답고, 향기롭고, 여유로운 생활에 가교역할을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허브 및 아로마 관련 사업이라 생각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허브상품이 생활 저변까지 보급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선진국의 경우에는 허브상품이 일상생활용품으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체인점 전체순위 중 9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허브산업의 본산지라 할 수 있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

  • [사업계획서]내가 만든 사이버 스타(캐릭터 아바타)
  • 사업은 스타 관련 모든 매니지먼트를 감행해 이를 홈페이지로 꾸며 주며 메인 홈페이지는 이들의 링크 사이트로서 허브 개념의 사이트로 꾸며질 것이다. 소비자가 언더그라운드 가수에 손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메인 홈페이지에 히트수를 표시해 순위를 매기는 등의 구성을 한다. 소비자는 무료로 음악을 들음으로써 가수를 기억하게 되고 나아가 인터넷상의 사이버스타로 만들어 질 수 있다. 또한 소

  • [사업계획서] 허브전문카페 -허브가 들어간 차, 커피, 아이스크림 등 판매
  • 허브전문카페브랜드소개SWOT분석STPMarketing mix 7pContens브랜드소개그린(Green)내?순 우리말로 연인 + 사랑하는 사람 허브가 들어간 차,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Concept도심 속의 작은 허브 농장SWOTStrengthWeeknessOpportunityThreat허브티와 허브아이스크림의 브랜드화시장 선점 기업으로써의 위치 확립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메뉴유기농 친 환경의 상품, 무색소, 무방부제꾸준한 허브 공급의 어려움한정된 고객층낮은 인지도well-being, LOHAS, H

  • [사업계획서]패션 쇼핑몰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Final Beta version 0.0927-23th Edition회사명 : Fashion Network업종 : 패션 정보 네트웍 및 DB목차1 사업계획서 요약 22 핵심 수익 BM 4ARS 카탈로그 배달, 쇼핑몰3 컨텐츠 및 아키텍처 7패션DB , 커뮤니티, 잡지 & 카탈로그 허브, 동대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