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SK텔레콤의 SKY 핸드폰 광고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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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SKY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
2. 마케팅 믹스 전략
II. SKY의 광고 추이 분석
1. 초기 단계
- <립스틱 편>, <깃털 편>
2. 중기 단계
- <결혼식 편>, <오토바이 편>,<이유진 편>
3. 현재 단계
- , <기차 편>, <”넌 내가 찍었어” 편>,

III. 결론
본문내용
I. SKY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

1998년 후반 SK teletech이 SKY란 이름으로 im-700 모델의 새로운 휴대폰을 시중에 내놓을 당시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과 LG CION에 의해 주도되고 있었다. 그 당시 애니콜은 폴더 시리즈를 유행시키면서 고급, 고성능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었고 이에 비해 Cion은 저가의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이에 SKY는 새로운 표적 시장을 창출했다. 다양한 기능과 신선한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층을 타겟으로 적외선 통신 기능, 아이보리와 연보라, 자주색의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컬러를 사용한 신제품을 속속 내놓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SKY는 2000년도에 접어들면서 젊은층에 폭발적 인기를 누리며 단말기 보조금 폐지 전에도 30만원대의 높은 가격을 형성하며 SKY 폴더를 사기 위해 1주일을 기다리는 기현상을 나타냈다. SKY폴더는 젊은층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제품이었다. 4가지의 게임, 신선한 컬러의 파격적인 디자인 그리고 신세대 감각의 액정 컬러등은 젊은층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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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 Telecom의 마케팅 비교와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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