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SK텔레콤의 SKY 핸드폰 광고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KY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
2. 마케팅 믹스 전략
II. SKY의 광고 추이 분석
1. 초기 단계
- <립스틱 편>, <깃털 편>
2. 중기 단계
- <결혼식 편>, <오토바이 편>,<이유진 편>
3. 현재 단계
- , <기차 편>, <”넌 내가 찍었어” 편>,
III. 결론
- 본문내용
-
I. SKY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기본 방향
1998년 후반 SK teletech이 SKY란 이름으로 im-700 모델의 새로운 휴대폰을 시중에 내놓을 당시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과 LG CION에 의해 주도되고 있었다. 그 당시 애니콜은 폴더 시리즈를 유행시키면서 고급, 고성능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었고 이에 비해 Cion은 저가의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이에 SKY는 새로운 표적 시장을 창출했다. 다양한 기능과 신선한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층을 타겟으로 적외선 통신 기능, 아이보리와 연보라, 자주색의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컬러를 사용한 신제품을 속속 내놓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SKY는 2000년도에 접어들면서 젊은층에 폭발적 인기를 누리며 단말기 보조금 폐지 전에도 30만원대의 높은 가격을 형성하며 SKY 폴더를 사기 위해 1주일을 기다리는 기현상을 나타냈다. SKY폴더는 젊은층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제품이었다. 4가지의 게임, 신선한 컬러의 파격적인 디자인 그리고 신세대 감각의 액정 컬러등은 젊은층의 욕구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