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JYP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STP, 그리고 경영일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 음반 시장의 일반적 특성

2. SM과 JYP의 등장

3. JYP의 STP

4. JYP의 경영전략

5. 결론
본문내용
SM 엔터테인먼트
- 가내 수공업 상태의 음반산업을 기업화해 '산업 혁명'을 이룬 것으로 평가
- 대표자 : 이 수 만
- 대표소속가수 : H.O.T (현재는 강타와 문희준만..)
(S.E.S,신화,보아,플라이투더스카이,다나,블랙비트,신비,이삭과지연)
- 2001년도 매출액/ 순익 : 425억 / 28억

JYP 엔터테인먼트
- 작년 한해 가장 큰 성과를 올린 연예기획사
- 대표자 : 박 진 영
- 대표소속가수 : 비,별,박지윤,노을,박진영,G.O.D ( 김태우만..)
- 2001년도 매출액/ 순익 :
- 2001년 및 2002년도 음반판매량에서 SM을 앞섬.
참고문헌
마케팅론의 이해. 최병용 저. 박영사. 2002년 11월 20일
발가벗은 마케팅. 남원우 편저. 도서출판 B&R 1993년 6월 1일
'매니저에서 음반기획사 전문 CEO로' 2003년 2월 16일자 일간스포츠 기사
'가요계의 큰 손 SM 제국 몰락' 2002년 8월 2일자 주간한국 기사
'콘텐트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 ' 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 2002년 7월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고정민.삼성경제연구소 2003년 2월
www.smtown.com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www.jype.com JYP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www.ngtv.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YG 경영성공요인분석및 기업소개과 YG의 차별화전략 분석
  •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기획사 중 최초로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등 가장 발 빠르게 뉴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38산다라박 SNS마케팅혹시 산다라박의 SNS 마케팅 뉴스에서 보신적 있으신가요?예전에 산다라박이 자기의 미투데이에서 자신의 연락처가 적혀있는 명함을 자신이 지금 론리하다라는 말과 함께 올렸었습니다.그래서 사람들은 이 연락처에 산다락과 통화할수 있다는 기대감과 함께 전화를 걸었고 컬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 해외진출 경영전략INDEX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SM의 사업분야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
  • 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목차> 서론 본론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2. SM엔터테인먼트STP 전략.3. SM엔터테인먼트SWOT 분석Strength OpportunityWeaknessThreats4.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결론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서론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00년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등록했고, 2001년 국내 최초로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를 결성했으며, 이 해에 일본 합작법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SM 마케팅 연구
  • 그리고 잘 훈련된 연예인을 데뷔시키는 데에도 좋은 타이밍이 자주 오지 않는다. 두 번째로, 회사에서 키워낸 연예인이 크게 성공해서 연예인 자신이 회사보다 더 큰 가치로 평가 받을 때 개인적인 사정이든 갈등이 있어서 이든 간에 그 회사를 떠나면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는 굉장히 큰 손실이라는 점이다. 일반 회사에서 제품을 만들면 회사는 제품에 대한 권한이 모두 회사에 있지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사람을 키워 내다보니 인권을 생각할

  • 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해외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향후 ‘스파오’의 중국시장 진출 시에도 SM엔터테인먼트가 가진 한류에 대한 노하우와 이랜드월드의 탄탄한 기반을 구축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채널, http://www.fashionchannel.co.kr◇ 해외 브랜드, 연예 기획사도 한류 마케팅 앞장서는 현황한류의 후광을 입으려는 마케팅에 해외 브랜드도 나서고 있다.영국 브랜드 리복은 지난달 JYP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JY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