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서비스품질관리를 위한 경영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서비스 관리
1) 서비스
접객 서비스의 좋고 나쁨이 상품의 품질마저 변하게 하는 요소가 되고,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업소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있게 하는 요소가 될 수도 잇다.
서비스 제공자가 정말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접객 서비스에 있어 마음으로부터 호의성이 우러 나오고 잇는가, 또한 업소 전체가 하나의 팀으로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가로 고객이 받는 느낌은 달라지게 된다.
외식사업에서 품질관리의 중요성은 QSC의 기초이지만, 좋은 품질의 상품을 보다 가치있는 상품으로 만드는 것은 이러한 접객 서비스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2) 서비스 시스템의 특징
외식사업의 서비스는 일련의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제품을 생산하는 시스템과 서비스의 시스템은 다음의 4가지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① 제조 시스템은 외부환경의 변화에 직접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안정된 시스템이지만, 서비스 시스템은 변화가 심하다.
② 제조 시스템은 고객과 분리되어 있지만, 서비스 시스템은 고객에 가깝거나 혹은 고객이 서비스 시스템에 파고 들어오고 있다.
③ 서비스에서는 생산 시스템이 어디에서 어디까지인지 명확하지가 않다.
④ 서비스 시스템은 제조 시스템과 달리 투입하는 것이 인간이 동시에 고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