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싸이월드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 개요
■ 제품: 싸이월드 (www.cyworld.com)

■ 선정시장: 중국 상하이
- 중국 제1의 경제도시로, 인구수가 약 1,680만 명
- 연간소득 5,000$ 이상의 상류층 400만으로 추정
- 1인당 가처분소득 1.415$ (2000)
- 전형적인 경제도시로 실용성을 중시하여, 경제소비지출에서 의식부분의 지출 비중은 점 차 하락하고 교통통신․문화․서비스 부문의 지출상승

■ 주고객층: 중국의 10~20대
(특히 상류층인 샤오황디의 10~20대)

■ 싸이월드의 중국 진출로 얻어지는 경제적 파급효과
­ 미니홈피에 자기 사진을 올리기 위해 카메라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수요가 필요하 기 때문에 이같은 상품의 수출이나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다.
­ SK텔레콤과 연계한 모바일 콘텐츠의 수익 창출을 이룰 수 있다.
­ 싸이월드에 광고를 올려 타 기업의 광고 효과를 노릴 수 있다.(수익원 창출)
­ 자기의 미니홈피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음반의 수출을 꾀할 수 있다.
­ 한류 열풍을 이용하여 싸이월드에서 한류를 경험 할 수 있는 (드라마 장소 탐방 패키지, 드라 마 다시 보기 등) 문화 상품의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다.








B. 중국의 시장환경 분석

1. 중국 시장의 시장 성장률 전반분석

중국경제가 '나홀로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1997년 이후 아시아의 많은 나라들이 외환위기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중국은 1997~1999년에 78%의 경제 성장률을 유지하면서 경제적 위상이 오히려 강화됐다. 이어 2000년에는 8%, 2001년 상반기에도 7.9%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중국 경제는 1978년 말 개혁개방을 선언한 이래 최고의 전성기를 달리는 듯하다. 물론 중국경제에는 체제의 비효율성 등 문제점도 많지만, 이를 상쇄할 만한 성장 잠재력과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장기 전망은 밝은 편이다. 대부분의 경제예측기관들은 중국경제가 장기적으로도 7~8%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다(<표1> 참조). 특히 올해 들어서는 미국 일본 등 선진국 경제가 침체에 빠져 있고, IT산업의 세계적 불황의 여파로 한국 대만 등 동아시아 경제가 좀처럼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어 중국경제의 독주는 더욱 두드러진다. 그러나 개혁개방 이후 20여 년간 연평균 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싸이월드의 발전
  • 싸이월드 역시 아직은 미흡하지만 성공비결, 기술력 등을 수출 통해 후에 나라의 IT, 미디어사업의 고부 가치가 될지 모른다고 생각된다.그래서 나는 싸이월드가 세계적인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가 될 것 같다고 생각된다. 지금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이 싸이월드를 주목하고 있고, 그리고 지금 일본이나 중국에도 싸이월드가 인기를 얻고 있고, 또 미국에서 서비스 개시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계사회는 국경 없이 서로의 문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전략이기도 하다. 지난 1990년 일본과 기술제휴를 통해 탄생한 미스터피자는 1991년 서초점을 시작으로 2003년 말 200호점을 오픈, 한국 피자를 대표하는 토종 브랜드로 성장했다. 피자헛, 도미노피자와 함께 국내 피자시장 ‘빅3’ 가운데 하나. 한편 지난 2000년 중국 북경에 진출, 지난해 5호점을 개설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미스터피자 이용석 마케팅팀장은 “반년 동안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했다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 신개념의 홈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노텔 네트웍스와 MOU체결 07. 컬러링 수출 1천만불 돌파,『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 무선인터넷 기술 GSM 시장 첫 진출 11.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 기말사례-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해외 진출로의 압력 “ 한국 포털들이 일본과 중국 등으로 진출하는 모습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SK의 유,무선 통합 전략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외진출은 아직 선택(option)단계지만 동남아나 중국에서 미니홈피 서비스를 고려중이다” - 2004년 8월 유현오 사장,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중 2004년 8월 매일경제와의 인터뷰 당시 유현오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의 인

  • [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싸이월드와 체리픽스사는 583만달러를 상호출자, 대만내 100% 투자자회사인 싸이월드 타이완(Cyworld Taiwan Inc.)을 2005년 10월 설립하였고, 12월 싸이월드 대만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하여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다.우리는 이와 같이 해외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국제경영상황을 경험하고 있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지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중국시장 정착상황을 살펴봄으로써 문제점을 파악하고 앞으로 중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