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이버외국어대학교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서비스 업계의 현황과 현재 당면 문제제시와 극복 방안
-회사 소개-
사이버 외국어 대학교는 한국 외국어 대학교와 SK C&C가 합작하여 안병만 총장과 최종찬 학장을 중심으로 2004년 3월에 개교했다. 온라인 교육 지원 및 자문이 주요 업무로서, 사이버를 통하여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행정 및 콘텐츠 업무를 담당하는 10여명의 직원과 30여명의 교수들, 그리고 약 30인의 튜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PC 약 25대와 각종 방송장비 및 스튜디오와 멀티미디어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컨텐츠들을 자체 제작하거나, ‘englishgo.com’과 ‘eduvine’이라는 외주업체를 통해 컨텐츠들을 아웃소싱하기도 한다. 총장과 학장 외에 교수 강의 평가위원회와 컨텐츠 관리 위원회를 두어 보다 효율적으로 학사행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조처했으며, 모든 학사행정 업무를 종합 정보화함으로써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모든 업무를 One-Click Service화 한 것이 특징이다. 전공은 크게 어학 부문과 실용 전공 부문으로 나뉘어 있으며, 어학 방면으로는 일본어학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가 있고, 실용 전공 방면으로는 언론홍보학부, 교양학부, 경영학부가 있다. 사이버 대학의 추정 입학자들이 어학 및 실용 전공을 크게 희망함에 따라 두 분류로 나누어뒀으나, 이는 실질적으로 다른 사이버대학들과 크게 차별화 되는 부분이 없으므로, 이에 대한 사이버 외국어대학교의 전략이 필요하다.
-서비스 목표 및 기본 전략-
1. ‘3-Way( 글로벌 리더 교육, 전공교육, IT 교육)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2. 사이버 공간을 통한 글로벌화
3. 다양한 교과목과 최적의 교육환경을 통한 교양지식 습득
4. 학습자 중심의 학습환경과 특성화 교육과정
5.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교육 서비스 제공
[본론 I] 상황분석 (자사 SWOT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자사 SWOT분석-
참고문헌
사이버 외국어 대학교 홈페이지 www.Cufs.ac.kr 및
기타 경쟁 사이버 대학교 홈페이지(한국 디지털, 열린, 경희 사이버대)
교육인적 자원부보고서 "원격대학 운영 실태 조사"
(주) Embrain 시장 조사 보고서 " 경쟁력 있는 사이버 외국어 대학 설립을 위한 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습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pell***
    (2007.05.23 17:46: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별로............................
  • alsdud0***
    (2006.11.25 16:28:57)
회원 추천자료
  •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전략
  • 외국어 대학이라는특성을 살려 맺은 타 외국 대학과 연계 교류를 더욱 확장, 발전Strength특화된 커리큘럼풍부한 인프라다양한 외국어 학과의 연계 제도Opportunity‘종합대학 다(多)전공이수’ 도입 발전비영어권 국가에서의 영어 상용 확산SO 전략Insert a picture of one of the points of interest for your country.Strategy Formulation- 기존 소수어의 투자와 보완 - 외국어는 물론 비어학 분야를 외국학 분야로 특성화, 확충 - 왕산 캠퍼스: 중복학과 폐지 및 이공계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전략 및 국내 소비자들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 국내 진출한 글로벌기업의 사례를 중심. 장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1998 국가 브랜드 맵 작성 연구 : 결과보고서 / 산업자원부 ; KOTRA 공편 2006년anholt-gfk roper nation brands index, 2008 service and customization GFK ROper PUBLIC Affairs & Media, 2008현대 외교정책론, 김계동, 김태효, 남궁곤 등, 명인문화사, 2008 P272-276국가이미지와 기업경쟁력 /유진 D.자페 ;이스라엘 D. 네반자할 지음 ;신건철 ;윤경구 옮김

  • [마케팅전략]대학교 신입생 유치 전략 수립과 마케팅조사
  • 전략적 시사점 275.2 연구의 한계점 285.3 미래연구방향 29※ 부록 설문지 30빈도분석표 36※ 참고문헌 40※ 요약(1) 조사배경최근 정원 역조 현상) 대구-경북지역 각 대학에 따르면 2003학년도 22개 4년제 대학 입학정원 4만4705 명 (대학교육협의회자료)과 25개 전문대 5만729명 등 47개 대학 신입생 정원은 모두 9만5434명인데 비해 수능시험 응시자 수는 6만5724명으로, 수험생의 수가 입학 정원과 비교해 31%에 해당하는 2만 9710명이 부족한 것으로 20일 밝혀졌

  • 무역개론 레포트
  • 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리제도와 수출입절차☞ 제11장 무역계약☞ 제12장 국제운송과 보험☞ 제13장 무역대금결제 및 무역금융☞ 제14장 무역분쟁해결☞ 제15장 전자상거래와 사이버무역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1. 무역의 개념(1) 무역의 의미- 무역이란 ? : 국제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거래- 여기서 상품이란 재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노동, 자본, 기술 등 모든 생산요소도 포함하는 개념이기는 하지만, 일반

  • [사이트분석]사이트분석의 모든것(검색엔진,커뮤니티,포털,웹 캐스트..)
  • 전략에 집중한 나머지 개인홈페이지나 동호회전략이 약한 것도 지적사항으로 남는다. 7. DreamX가 본격적으로 유료화를 실시한다면? DreamX의 현재 사업행태로 볼 때 미래의 언젠가는 반드시 컨텐츠의 유료화가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단지 돈을 받는다는 이유만으로 DreamX가 네티즌에게 외면을 당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DreamX가 단순한 허브전략에 그치지 않고 게시판과 동호회솔루션 등 기본서비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등 사용자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