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vs 롯데제과 중국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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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삼성전자의 시장진입 전략

■ 롯데제과의 시장진입전략

■ 삼성전자 VS 롯데제과 진입전략 비교

■ 삼성전자의 제품전략 - 제품속성의 현지화

■ 롯데제과의 제품전략 - 표준화 전략

■ 삼성전자의 촉진전략

■ 롯데제과의 촉진전략

■ 삼성전자의 유통전략

■ 롯데껌의 유통전략 (간접유통)

■ 삼성전자의 마케팅 조직

■ 롯데제과의 마케팅 조직

■ 삼성전자의 시장정보체제

■롯데제과의 시장정보체제

■삼성전자의 표적시장

■롯데제과의 표적시장
본문내용
1.1.1. 국제시장진입 과정
1. 외국기업과의 국내합작을 통해 기술을 축적하고
내수시장에서 기반을 확립하는 국내생산 및 수입대체화 단계
2. 수출을 통한 선진국 진출 단계
⇒․설립 초창기부터 수출산업화를 도모
․국제적인 양산체제를 갖추고 계속해서 생산능력을 확장
․시장규모가 큰 북미지역을 위주로 수출을 증대
․미국의 수입규제강화, PAL특허 해제 등으로 인해 서유럽지역으로 수출시장을 확대
․해외지사와 현지판매법인을 통해 선진국지역에 진출
3. 무역규제를 회피하기 위해 선진국에서 조립 생산하는 단계
⇒․수출의 상당부분을 미국과 EU지역에 의존
․반덤핑 제소와 최저수출가격에 의한 수입규제를 당함
․기존의 수출시장과 생산능력을 보호, 유지하고자 선진국에서 단순조립에 의한 현지생산을 도모
․선진국에서의 현지생산은 국제화를 한층 고도화시킴
4. 국내 생산입지조건의 악화로 개도국에서 조립 생산하는 단계
⇒․국내 임금상승과 원화 평가절상으로 수출가격 경쟁력이 악화
․선진국의 시장침체와 판매가격하락으로 수출채산성이 악화 → 이같은 이유로 개도국 진출을 확대
․해외지사와 현지판매법인을 세움
․현지의 저임금을 활용하기 위해 동 지역에 현지 내수 또는 우회수출용의 생산법인을 설립
․개도국지역에 14개의 해외지사, 2개의 판매법인, 5개의 현지생산법인을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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