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광고분석] 광고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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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100% 초고속 인터넷 메가패스-[RailRoad편 TV 광고]



◆ 광고설명
"내가 가는 길이 세상의 길이 된다!"
CF의 시작과 함께 잔잔하면서 강한 비트의 전주가 흐르며, 에릭의 랩코어(락과 랩을 접목시킨 하드코어 음악의 한 형태)가 시작된다. 에릭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카리스마, 그리고 그의 강렬한“랩코어”는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대한민국 초고속인터넷의 챔피언인 메가패스를 표현하기 시작한다. CF의 첫장면은 어지럽고 길게 뻗어있는 기차길을 배경으로 에릭의 뒷모습이 보인다. 에릭의 마법의 손과 같은 움직임은 멀리 펼쳐져 있는 기차길을 움직인다. 빠르고 복잡하게 얽혀있는 인터넷 세상을 의미하는 철도 위에서 그의 랩코어와 카리스마 넘치는 움직임은 진정한 인터넷 세상의 챔피언이 바로 메가패스임을 말해주고 있다. Rock버전의 에릭 목소리와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한동작 한동작은 ‘메가패스만의 자신감’은 물론 마치 인터넷 세상의 절대자의 모습을 보는 듯 하다. Railroad편은 급변하는 인터넷 세상의 흐름과 1,200만 인터넷 가입자 시대에 다가가는 초고속인터넷시장의 절대강자의 모습을 파워풀하고 스피디한 Tone & Manner로 보여준다.‘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잠시라도 뒤쳐지면 따라갈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내가가는 길이 세상의 길이 되고 앞서가고 싶다면 나를 따라와라’라는 랩가사와 에릭의 자신감 있는 움직임은 속도와 품질에서 가장 앞서가는 메가패스만이 진정한 인터넷 챔피언이고, 인터넷 세상의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메가패스에 가입해야 한다는 강력한 절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메가패스 광고에는 준거집단의 성향을 이용한 전략이 눈에 보인다. 이러한 인터넷을 주료 사용하는 고객층은 10~30대 사이로 학생들 또는 전문직장을 가지고 있는 젊은 층이다. 이들은 같은 준거집단이나 사회계층을 이루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여 젊은 층에 인기있는 에릭을 모델로 쓰고, 랩가사를 통해 앞서가고 싶다면 따라오라는 메시지를 던짐으로써 판촉매개체로서 준거집단의 역할을 이용한 광고이다. 또한 Krugman의 저관여 학습이론에 의한 태도형성과정을 이용하여 한번의 광고안에 “메가패스”라는 단어를 랩이나, 화면 메시지를 통해 여러번 노출함으로서 소비자들이 메가패스라는 단어를 쉽게 인식하거나, 무의식중에 각인시키는 효과를 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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