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델컴퓨터)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Dell의 개요
1. 배경
기존의 PC업체들의 유통채널은 대부분 간접판매방식에 의해 이루어졌다. 간접판매방식은 생산자로부터 고객에 이르는 과정 중에 각각의 대형 유통업자들과 소매상들이 연계되어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다.
Dell은 PC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자신이 보다 싸게 부품을 조달할 수 있으며, 타 회사 제품보다 싸게 조립,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여 자신의 이름을 붙여 사업을 시작 24시간 전화상담 서비스 교체품에 대한 보증 등을 토대로 고객을 형성 on-line 상의 서비스를 통한 판매 세계곳곳에 제조 공장을 설립 및 제품영역을 넓혀가면서 컴퓨터제조회사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게된다.

2. Dell의 성장
Dell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며 통신 판매방법을 모방한 Gateway사 같은 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Dell사를 위협하게 되며 Dell사는 소매업체들과 연계를 하면 새로운 목표고객을 위한 제품군을 늘려가며 성장을 계속하게 된다. 이러한 빠른 성장으로 유동성 위기를 맞게 되어 처음으로 영업 손실를 기록하여 이에 Dell사는 외부인력을 스카우트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문제는 간접적인 판매경로상의 부패였다. 이에 Dell는 1994년 중기에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지만 수익을 내지못하는 간접적 판매방식에서 다시 직접적 판매 방식으로 전략을 수정하여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또한 아시아시장과 유럽시장을 공략하며 보다 큰 고객만족을 위해서 제품군을 늘리고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제공하며 고객을 세분화하여 그 군에 알맞은 판매와 마케팅, 인적 관리 등 효율적인 관리를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유통관리
  • 사례조사 ( Dell 컴퓨터, Dell의 수평적 마케팅)오현경- 사례조사( E-mart 사례, CJ 와 까르푸, 하이마트 와 가전제품 회사 사이의 갈등, 프랜차이즈-BBQ)임수현- 사례조사( Dell, 암웨이, 까페 네스까페, 닌텐도)② 2008.5.15 수업 끝난 후 두 번째 조모임 (인문관 320호) -모두 참석조사 한 내용을 바탕으로 의견 교환 후, 조사한 것 중에서 사례 선택.부족한 사례는 각자 더 찾아오기로 함.③ 2008. 5. 21 수요일 (스터디룸 3-1)(구창모-수업, 김효준-총학생회 축제준

  • [경영전략]델컴퓨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마케팅
  • 사례≪ Dell computer ≫델 컴퓨터는 1984년 당시 대학생이였던 마이클 델이 자본금 1000달러로 설립한 컴퓨터 조립판매 회사로서 1996년 인터넷을 통한 판매를 시작으로 기업, 정부의 에이전시에서 일반인에 이르까지 고객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매출액은 약 168억 달러로 세계 제2위의 컴퓨터 시스템 업체로 부상하였으며 하루 평균 1천 4백만 달러의 PC주문을 받고 있다.Dell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이유델의 온라인 거래모델은 인터넷이라는 새로

  • [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 DELL사의 사례 연구 -SCM
  • DELL사의 경우 가장 핵심적인 성공요인이 SCM을 활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DELL 사례를 통해 기업들은 MIS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에서 동일산업을 하는 기업간의 경쟁을 통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각 기업들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2. 기업 소개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 회사로 창업하였다. 델 회장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것은 바로 고

  • [소비자 행동론]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부정적 구전에 대한 기업들의 노력
  • 사례: 코카콜라2. 부정적구전이 발생했을 경우 기업의 대응노력▷ 성공: 델(DELL) 컴퓨터 사례① 첫 번째 사례 2005년 6월 21일 저널리즘 교수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로거인 제스 자비스라는 사람이 ‘거짓말하는 델’. 짜증나는 델, 이라는 글을 블로그에 올린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인터넷에 올라온 제스 자비스의 델 컴퓨터에 대한 불만 글얼마 전 새로운 델 노트북을 샀다. 구매 후 4년 동안 고장 났을 때 집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패키지에

  • [다국적기업경영] 델의 성공과 실패 사례
  • 아웃소싱, 2007삼성 경제 연구소, Issue paper 2003년 초일류 기업 동향, 2003삼성 경제 연구소, CEO Information 경쟁 우위의 새로운 원천 : SCM, 2008중소기업 정보화 경영원, KIMI Issue E-Biz 발전방향과 성공요인, 2003Direct from Dell, 마이클 델, Willam Morris Agency, New York, 1999서강 Harvard Business 1998년 7- 8월 (VOL. 81 )Case Study, Edited by Cera Associates Inc.1. DELL의 성장통1)메모리 칩 과잉재고 사건2) 코드명 “올림픽” 실패 사건2. SCM(Supply Chain Management)3. 판매 방식의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