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틈새시장을 노려 새로운 아이템을 만든 성공사례(DELL 컴퓨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개요>

󰊱 창업동기

󰊲 창업준비 및 성장내용

󰊳 업체 현황

󰊴 성공 요인

Dell의 Business Model(Direct Model)

Dell의 Process

󰊵 향후 성장 계획 및 비전

국내의 경우

국외의 경우


본문내용
틈새시장을 노려 새로운 아이템을 만든 성공사례-Ⅱ

<사업개요>
업체명 : Dell
본사 사업장 주소 : 미국 텍사스 라운드록
창업일자 : 1984년 5월
창업자 : 마이클 델(Michael S. Dell)
종업원수 : 6만 5천여명

󰊱 창업동기
델이 어린시절 관심을 사졌던 분야는 사업와 컴퓨터다. 7살 무렵 처음 접한 컴퓨터는 계산기 수준이었지만 오랫동안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그 이후 컴퓨터 가게를 드나들며 눈요기만 하다가 15살이던 1980년에는 학교에서 텔레타이프 단말기를 쓰는 것이 성이 차지 않았는지 부모를 졸라 당시 최고로 잘 나가던 ‘애플 II’를 선물 받았다. 그러나 선물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포장을 뜯더니 컴퓨터를 분해하기 시작했다. 비싼 선물을 망가뜨렸다고 생각한 부모는 아들을 꾸짖었지만 어린 델은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서”라며 두 눈을 반짝였다. 이후부터 델은 컴퓨터 잡지를 두루 섭렵하면서 기술을 익히는 한편 시장을 읽는 눈을 키웠다. 그러다가 컴퓨터 제조원가와 판매가 사이에 적지 않은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시장에서 3천 달러에 팔리는 PC도 실제 원가는 1천 달러에도 미치지 않는다. 소매상들은 컴퓨터를 2천 달러에 사들여 3천 달러에 판다. 누군가 이 차이를 줄인다면 크게 성공할 것이다.” 델은 곧 실행에 옮겼다. 컴퓨터 부품을 사서 조립한 뒤 친구들에게 싼 값에 팔아 제법 큰돈을 만졌다. 1983년, 델은 의사가 되기를 바라는 부모 뜻에 따라 오스틴 텍사스 대학 의학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머릿속에는 온통 컴퓨터 생각뿐이었다. 대학교 기숙사로 떠나는 차 트렁크에는 3대의 컴퓨터가 실려 있었다. 새 출발하는 그의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짐작케 하는 순간이었다. 아니나 다를까, 대학에 와서도 델은 컴퓨터 사업에 매달렸다. 의학공부는 뒷전이었다. 중고 PC를 사들여 업그레이드한 뒤 친구들에게 팔았다. 소문은 학교 담장을 넘어 오스틴 시내까지 퍼져 그 지역 변호사나 의사들까지 단골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맥도날드와 KFC의 SWOT Matrix 사례와 국제 기업환경의 중요성
  • KFC, AI 여파에 닭 대신 닭다리만?)(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0208)․ 연합뉴스 - BBQ치킨, KFC에 도전장. 미국시장 본격 공략(2008.04.03)(② BBQ치킨, KFC에 도전장. 미국시장 본격 공략)(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2028679)․ 메디컬투데이 - 염분 줄였다더니 ‘피자헛, KFC’ 등 메뉴 ‘소금 덩어리’(2007.10.19)(③ 패스트푸드에 대한 반감)(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0608510)

  • [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및 성공 실패 사례와 요인분석
  • 목차1. 전자상거래란?1)전자 상거래의 정의2)기업과 소비자간 전자 상거래(B2C)3)전자 상거래의 발전과정4)전자 상거래의 효용2.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1)국외 인터넷 쇼핑몰 현황2)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3)인터넷 쇼핑몰 국내 실태 조사4)국내 인터넷 쇼핑몰 이용 현황3. 인터넷 쇼핑몰의 전망4.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사례와 성공요인1) 국외의 성공사례1>아마존(www.amazon.com)2>델 컴퓨터(Dell computer)3>CD나우(CDnow)4>버츄얼 빈야드(Virture vinyards)2)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영 전략ⅱ. 핵심역량ⅲ. 소니의 사업부ⅳ. 소니 인사 방식Ⅴ. 사업부 단위에서 경영 전략ⅰ. 하드웨어 사업ⅱ. 서비스 사업ⅲ. 엔터테인먼트 사업ⅳ. 보험파이낸싱 사업 Ⅵ. 소니의 마케팅ⅰ.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 ⅱ.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의 구조와 설립구상ⅲ. 소니의 마케팅 전략과 사상ⅳ. 마케팅 사례연구Ⅶ. 소니의 수직적 통합과 아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마케팅 상황1. 국내외 시장 상황2. 4P 전략Ⅳ.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Ⅴ. 경쟁사 분석1. LG Cyon2.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런칭2.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3. 고객의 신뢰를 강화하는 서비스4. 자부심의 Boom UpⅦ. 전문직 분야와 소요 자질1. CRM전문가2. 제품 모니터링3. 휴대폰 메뉴개발4. 웹기획관리들어가는 말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시장 진입시 냉장고 한 품목으로 진입 성공 후 제품 다양화-영국시장 진입시 식기세척기 한 품목으로 진입 후 에어컨등으로 다각화선난후이 전략-독일 냉장고 진입사례-일본 세탁기 진입사례-미국 냉장고 진입사례틈새시장 전략-한국시장 진입시 BAR형 주방, 중저가 냉장고 등의 틈새시장으로 진입다. 세계화 단계중국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을 받은 하이얼의 경우에도 오랜 기간 동안 OEM방식을 취해서 자사의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