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xecutive Summary
2.Problem Statement
3.List of Alternatives
4.The Evaluation of each Alternative
5.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이탈리아에 기지를 둔 Barilla SpA는 국내 35%, 유럽 전지역에서는 2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세계적인 파스타 제조업체이다. 바릴라는 마카로니, 스파게티, 푸실리 등 패밀리 중심의 파스타, 빵과 쿠키, 비스킷류 및 소스 등 여러 제품들을 생산하며, 보존기간에 따라 신선한 제품군과 건조 제품군으로 나뉜 유통구조를 지니고 있다. 바릴라의 유통구조는 GD, DO와 depot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복잡한 유통채널로 인해 바릴라는 수요의 불확실성에서 오는 생산의 비효율성과 비효율성에서 기인한 재고관리비용의 증가라는 난관에 봉착했다.
Vitali (Barilla’s ex-Director of Logistics)는 수요량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JITD system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distributors는 그들의 판매데이터를 바릴라와 공유할 수 있고, 바릴라는 신속히 제공되는 판매정보에 근거해서 수량을 예측하고 적정량을 생산해낼 수 있다. 또한, 수요시기와 수요량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distributors가 제품을 필요로 하는 시간대에 즉각 배송할 수 있다. 이것은 그 당시 급진적이나 획기적 방안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에 정보공유가 없었던 전통적 유통방식을 고수해온 기존 유통업체와 바릴라사의 영업, 마케팅부서 사이에서 큰 마찰을 야기시켰고, JITD의 도입 취지와는 달리 정착시키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