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MS SUPEX 추구를 중심으로 한 SK의 경영철학-SK 조정남 부회장님의 강연을 듣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SKMS의 정의
SK는 사업의 Hardware(사업구조:Business structure)를 경쟁력 있게 운영하기 위한 Software 기본틀로써 을 1970년대 중반부터 20여년간 발전시켜 왔다. 이 경영 Software가 바로 SKMS로로 SK의 모든 사업구조를 운영해 나가는 기본 경영지침이다.

SKMS는 이론에서 출발하여 현실을 이론에 맞추려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SKMS는 처음부터 SK가 처한 현실에서 시작했고, 따라서 그 이념과 실천지침도 철저하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다. 실제 회사경영의 경험에서 현실적으로 기업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을 골라내어 이에 관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이다. 또한 SKMS는 화석화된 경영이념이 아닌 계속 변화 발전한다.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해 끊임없이 최적화되어 활용되는 살아있는 경영시스템으로 실제 SKMS는 1979년 정립이후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SK인들의 합의를 통해 총 10차례 개정되어 왔다.

3. SKMS의 구성내용
SKMS는 경영기본이념과 경영관리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기본이념은 기업경영철학으로 기업관, 기업경영의 정의, 기업경영의 목표, 그리고 경영원칙을 포함하고 있다. 경영관리요소는 경영학을 중심으로 개발된 기법인 정적요소와 구성원이 자발적·의욕적인 참여를 통하여 높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람의 요소를 활성화시켜 주는 동적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론] sk그룹, 선경그룹
  • SK가 오늘날의 복합기업체로 변하도록 도왔다. 두 리더는 SK의 그룹 경영철학인 SKMS와 SUPEX로 그룹을 이끌어 나갔다. 손길승 회장은 1999년 한국경영인상을 수상하였고, 2000년에는 한국기업메세나협의회 회장으로, 2003년에는 제 28대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으로 추대되어 각각 활동한 바 있으며, 1999년 한국경영인상 수상을 비롯, 2001~2002년 2년 연속 한국의 CEO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손길승 회장은 故 崔鍾賢 회장의 동지, SKMS/SUPEX추구의 전도사 등으로 소

  • [거시조직론] SK텔레콤의 경영방시에관한 연구
  • 경영관리체계- 1979년 : 최초제정SK인 모두가 합의한 경영관리체계를 갖자는 목적으로 최초제정- 1980년대 : SKMS 이해 및 확산에 주력경영원리에 대하여 통일된 정의를 내리고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립- 1990년대 : SKMS 실천에 주안SUPEX 추구법 도입 및 SUPEX 목표설정, 일처리 5단계 방법론 등 정립- 2004년 : 시스템 경영의 실천력 제고를 위한 보완이해관계자의 행복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기업경영철학에 반영하고, To-be Model을 중심으로 한 경영실

  • [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 SK그룹 신입사원 채용방법 및 인재상
  • 한 명당 5분~10분 정도 집중적으로 문답이 오가며 전체적으로는 30분 정도의 시간 소요.\SK그룹인재상: SK는 모든 구성원들이 갖추어야 할 자격요건을SK Citizenship(SK Values, 패기, SKMS실천역량, Self-Leadership)으로 구성.SK Values: 경영철학에 관한 확신과 열정, 자발적-의욕적 SUPEX추구.패기: 적극적 사고, 진취적 행동, 빈틈없고 야무진 일 처리.SKMS 실천역량: 경영 관련 지식, Globality, Business Manner.SelfLeadership: 자기관리, 행복추구 자세.채용방법선발내역: 인

  • SK텔레콤과 한국통신프리텔 비교분석
  • 한 SK텔레콤은 한국을 나아가 세계무대를 시장으로 하는 IMT-2000의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경영이념으로 SKMS, SUPEX(Supper Excellent)를 추구하고 있으며 세계 정보통신회사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기업 목표로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본격적인 IMT-2000 사업추진을 위하여 1999년 5월, IMT-2000 사업추진본부를 발족한 후 이를 1999년 12월에 IMT-2000 사업추진단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그리고 사업추진단장을 사장이 겸임함으로써 IMT-2000에 대한 SK텔레콤의 의지를 표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조사
  • 한의 자율과 권한을 보장하는 업무환경 조성을 통한 일하고 싶은 회사만들기3. 회사 Vision과 구성원 Vision과의 연동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동기가 부여될 수 있는 보상수준을 달성SKtelecom의 고객 중심 경영SK Telecom의 고객중심 경영이란?모든 경영활동을 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를 통해 회사도 성장하는 것을 추구하는 경영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SK Telecom의 실천①먼저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