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MS SUPEX 추구를 중심으로 한 SK의 경영철학-SK 조정남 부회장님의 강연을 듣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SKMS의 정의
SK는 사업의 Hardware(사업구조:Business structure)를 경쟁력 있게 운영하기 위한 Software 기본틀로써 을 1970년대 중반부터 20여년간 발전시켜 왔다. 이 경영 Software가 바로 SKMS로로 SK의 모든 사업구조를 운영해 나가는 기본 경영지침이다.
SKMS는 이론에서 출발하여 현실을 이론에 맞추려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SKMS는 처음부터 SK가 처한 현실에서 시작했고, 따라서 그 이념과 실천지침도 철저하게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다. 실제 회사경영의 경험에서 현실적으로 기업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을 골라내어 이에 관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이다. 또한 SKMS는 화석화된 경영이념이 아닌 계속 변화 발전한다.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해 끊임없이 최적화되어 활용되는 살아있는 경영시스템으로 실제 SKMS는 1979년 정립이후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SK인들의 합의를 통해 총 10차례 개정되어 왔다.
3. SKMS의 구성내용
SKMS는 경영기본이념과 경영관리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기본이념은 기업경영철학으로 기업관, 기업경영의 정의, 기업경영의 목표, 그리고 경영원칙을 포함하고 있다. 경영관리요소는 경영학을 중심으로 개발된 기법인 정적요소와 구성원이 자발적·의욕적인 참여를 통하여 높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람의 요소를 활성화시켜 주는 동적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