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 주주구성
3. 성장과정
4. 조직
5. 산업 구조 분석
6. 전략분석
7. 주요사업 및 생산 제품 분석
8.재무분석
9. 향후전망
본문내용
1.기업개요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국순당이란…
고려시대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인"국순전"에서 따온 이름으로 좋은 누룩과 좋은 술을 만드는 집 이라는 뜻입니다.

사람을 생각하는 저도주…
국순당의 술은 알콜도수 20도 이하의 발효주만을 생산합니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도주를 빚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vision

① 백세주를 한국의 브랜드, 장수브랜드로의 육성
품질향상과 관리의 과학화로 국제적인 표준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며, 고급주류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여 취하는 술이 아닌 건강을 생각하며 즐기는 술로 인식되기 위한 제반여건을 형성한다.
② 전통주의 복원과 개발에 앞장
고문헌에 기록되어 있으나 사장되어진 우리 옛 전통주를 옛 방법 그대로 복원하는데 주력하면서 옛 술의 기본을 유지하고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전통주의 창조 작업을 진행한다..
③ 음주문화의 개선선도
선인들의 인간중심의 술 문화를 복원하기 위해 "무격식의 격식"을 복원하고 올바른 음주문화를 복원, 장려하며 즐기는 음주문화를 만들기 위한 제반 노력을 경주한다.
④ 전통문화의 보급과 계승
한국의 전통주를 외국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다종다양한 전통문화를 계승, 보급하고자 전통문화와의 연계와 지원을 통해 공동발전을 모색한다.
⑤ 전통술맛의 계승
신세대에서 기성세대까지 공유하는 술을 만들어 우리 전통주의 명맥을 잇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국순당 백세주 성공전략
  • 경영진 구성9) R&DII.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III. 결론1. 개선방안 및 대안2. 조사후기3. 인터뷰 문답4. 참고자료5. 자료출처I. 서 론- -1. 사 견국순당

  • [광고경영] 고관여 저관여 제품의 광고비교분석- 쏘나타 vs 매그너스, 백세주 vs 산사춘
  • 경영학을 부전공하는 나로서는 아직도 경영학과 과목들이 익숙하지 않은 것들이 있다. 특히 크리에이티브가 강한 광고 쪽의 과목을 듣는다는 것이 다소 내게는 도전과 같은 일이었기에 수강 신청할 때 조금은 망설여지는 선택이기도 했다. 혹시 광고를 만들라고 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했었다.^^;; 광고를 안 만들어서 다행이라기 보다는 그냥 스쳐보기만 했던 광고를 분석해보고 광고의 의도나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파고들 것인가를 공부해 보

  • 국순당 백세주 분석
  • 차 례I. 서 론1. 사 견2.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연 혁3) 경영비젼4) CEO 철학5) 제품소개6) 경영전략7) 재무정보8) 경영진 구성9) R&DII. 백세주 분석1. 시장 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2) 국내의 약주시장2.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WOT에 대한 전략4. 경쟁사 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3) 보해 매취순5.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ing)2) 표적 시장의 결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국순당에서 ‘대박’이라는막걸리출시이후국순당의매출액은 1년사이에약 50억감소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우국생 자체에 대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았다. 먼저 시장매력도분석에서는시장의외형적요인, 구조적요인을살펴본다. 시장의외형적요인에서는첫째, 현재작아지고있는막걸리의시장규모를파악한 후성숙기에서쇠퇴기에들어간막걸리시장의상품수명주기단계를본다. 현재시장규모에서예상해보면, 2010년과 2011년성숙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국순당에서 ‘대박’이라는 막걸리 출시 이후 국순당의 매출액은 1년 사이에 약 50억 감소했다. 우리조는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우선 우국생 자체에 대한 기존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 해보았다. 먼저 시장매력도 분석에서는 시장의 외형적 요인, 구조적 요인을 살펴본다. 시장의 외형적 요인에서는 첫째, 현재 작아지고 있는 막걸리의 시장규모를 파악한 후 성숙기에서 쇠퇴기에 들어간 막걸리 시장의 상품 수명 주기단계를 본다. 현재 시장규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