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CCOR`기업브랜드이미지와 비즈니스호텔 `IBIS`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Ⅰ. 회사소개
1. ACCOR 소개
2. IBIS (I Believe In Service)
Ⅱ. IBIS 경쟁전략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결 론]
Ⅰ. ACCOR의 수직통합 및 다각화 전략
Ⅱ. IBIS의 IT기술계발통한 표준화 시스템
- 본문내용
-
[서 론]
최근에 서울과 수도권 요지에서 호텔 신,증축 건립계획이 쏟아지고 있다. 몇 가지 대규모의 특급호텔 사업계획을 살펴보면, 우선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최고급호텔 건축을 추진 중이고, 한국외국기업협회도 마포구 상암동에 외자유치를 통해 특급호텔 건축에 가세할 예정으로, 서울에서만 약 20여 개의 호텔 건립이 잇따라 추진되고 있다. 이처럼 호텔건설이 붐을 이루는 것은 사업주들이 사업전망을 밝게 보기 때문이다. 호텔업계가 월드컵 이후 호기를 맞았다고는 하지만 특수는 고사하고 객실을 비워놓고 손님을 받지 못해 손해를 본 경우도 적지 않다. 이라크 전쟁과 북핵 위협, 그리고 경기침체까지 겹쳐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다는 게 기존 호텔업계의 주장이다.
하지만 이 가운데서도 비즈니스 차별화로 호텔시장의 위기를 잘 헤쳐나가며, 국제적인 호텔체인으로써 개관 이후 성공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Ibis 호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Ibis는 프랑스에 거점을 둔 다국적 서비스기업, ACCOR 소속사업입니다. 우선 전세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아가는 ACCOR에 대해서 살펴보고, IBIS의 경쟁력을 분석해보도록 하자.
2. IBIS (I Believe In Service)
- 중저가 비즈니스 전문 호텔
- 1974년 첫 개관
- 2004년 現 전세계 34개국 677개 호텔 보유
<IBIS 서울>
- 2003년 10월, IBIS 코리아로써, 국내최초의 비즈니스 호텔 개점
- 관광호텔에 해당하는 1급 (무궁화 4개)수준을 획득. 가격대비 고품질의 호텔로 평가.
- 비즈니스 중심지인 강남 대치동의 포스코센터 사거리에 위치.
- 서울시내 특급 호텔들이 10~15%정도의 영업이익률 올리는 실정에 비교할 때, 개업 1년 만에 약 100억원의 매출, 55억원의 영업이익, 평균 객실점유율 84%라는 실적 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