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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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Ibis 소개
2.서론

Ⅱ.본론
1.SWOT 분석
2.STP
3.5P

Ⅲ.결론
1.개선방안
본문내용
이비스 앰버서더 서울은 전 세계 137개국에서 4,300여개의 호텔체인을 거느린 대형호텔 및 서비스 그룹인 아코르 (Accor)사의 international system과 소피텔, 노보텔 등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owning company 앰버서더 그룹의 합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이다. 현 시대 흐름상 일반 유통 시장도 백화점에서 할인 마트로 이동 중이기 때문에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브랜드가 선택되었다. 이비스 호텔은 서울의 경제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비즈니스맨과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경제적인 가격대의 규격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이다.

1-2.개장일 및 위치 : 2003년 10월 1일에 개장하였으며,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893-1
대치동 포스코 건물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비즈니스 1번지 테헤란로 바로 뒤에 위치해 COEX, ASEM 타워, 올림픽대로를 비롯한 코엑스몰, 영화관, 현대백화점 등과 가까운 거리에 있다.

1-3. 규모 : 총 객실 수 317개와 주차장 및 각종 부대시설을 포함, 지상 15개층, 지하 4개층 총 19층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1-4.시설 :
(1) Room type
Double 255실, Twin 56실,
Ondol 3실 등 일반객실과, 장애인을 위한 Disabled room, 1개월 이상 장기투숙객을 위한 Apartment room 등 총 317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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