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4가지 선택이론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장. 상황의 정의 및 분류
한 사람 혹은 그 이상의 사람에 의하여 점거되는 분리된 시간과 공간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영향 요인으로서 상황을 구성한다. 따라서 상황은 "개인적 특성과 선택대안의 특성으로부터 당연히 도출될 수는 없으나 현재의 행동에 논증가능하고 체계적인 영향을 미치는 관측의 시간과 장소에 대하여 독특한 모든 요인"이라고 정의된다.
즉 상황이란 소비자가 당면하는 선택대안의 특성뿐 아니라 개별 소비자의 특성 이외의 모든 영향 요인들의 집합이다. 상황과 대상, 소비자 행동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모여주는데 대상과 상황은 함께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쳐 그로 하여금 어떤 행동을 취하도록 작용한다. 즉 이전의 마케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같은 대상이 지각되고 선택되는 양상에 대하여 상황이 미치는 영향을 무시하여 왔으나 상황은 대상과는 별도로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다.
모든 분류 시스템의 목적은 유사한 특성들을 근거로 하여 항목들을 적은 수의 집단으로 결합하는 것인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상황 요인들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고려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상황 요인들을 범주화 할 필요가 있다. 가장 보편적인 상황분류 체계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차원을 근거로 한다.
첫째, 물리적 배경이란 가장 객관적으로 측정될 수 있는 상황적 차원인데, 이러한 차원은 지리적 위치, 실내장식, 음악, 풍치, 조명, 날씨 등 대상을 에워싼 환경의 물리적 특성을 포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