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개성과 소비자 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7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소비자의 개성과 행동을 연구하는 이유
본론 교과서 요약 및 사례
1절 개성(Personality의 본질
1. 개성(Personality)의 본질
2. 개성(Personality)의 특징
2절 개성(Personality)의 이론
1. 특성이론(Trait-Factor Theory)
2. 정신분석이론(Psychoanalytic Theory)
3. 신정신분석이론(Neo-Freudian Theory)
4. 자기개념이론(Self-Concept Theory)
3절 개성변수와 마케팅 전략
1. 개성과 상표선호
2. 개성과 신제품 수용
3. 개성과 점포선택
4. 개성과 광고 매체전략
결론 전통적인 개성 분석이론의 마케팅의 공헌
- 본문내용
-
I. 서론
기업의 목적을 위해 마케터(기업측)이 소비자(개인)의 개성과 행동을 연구하는 이유
- 과거: Massproduction> Consumption
Production= Consumption
- 현재: Overproduction vs Underconsumption
과잉생산으로 기업이 생존하고 이윤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대해 여러 연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마케팅 ‘The performance of business activities that direct the flow of goods and services from producers to consumers or users'의 개념에서 소비자 중심적 사고인 ’소비자 욕구에 대한 본질적 이해‘ ’충족을 위한 전략개발‘ 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그 외 통합적인 마케팅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의 환원 또한 중요시 되고 있다. 이 중 4장에서의 주제가 ‘개성과 소비자 행동‘인 만큼 ‘소비자 중심적 사고‘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개성이론과 광고의 사례 등을 본론에서 살펴보겠다.
(1) 마케팅요인
- 전제조건: 4M
(Men Money Machine Marketing)
- 수단: 4Ps
(Products, Promotion, Place, Price)
cf) Service는 4Ps로 부족 : +3Ps(People, Physical Evidence, Process)
(2) 사회적 요인
- 문화, 사회계층, 준거집단, 친구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