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SK텔레콤의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1 연구대상 SK텔레콤
1.2 SK텔레콤의 발자취
-아날로그에서 IMT2000까지
2. 본 론
2.1 조직과 환경의 상관관계
2.2 환경의 불확실성에 대한 사례분석
2.2 환경의 불확실성에 따른 조직설계
3. 결 론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 서 론
1.1 연구대상 SK텔레콤
'MOVE 21' SK텔레콤이 세계일류 이동 통신 회사가 되기 위해 내건 슬로건이다. 1994년 한국이동통신이라는 공기업을 인수한지 10여 년만에 SK텔레콤은 한국을 넘어서 세계를 넘보고 있다. 이미 '텔레콤 아시아'로부터 최고의 CDMA회사로 선정되었고, '텔레닷콤'으로부터는 세계 10대 이동통신회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SK텔레콤은 국내외 통신사업 및 정책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또 대내적으로 무선통신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면서 대외적으로 국제통신사업에 참여하는 성공적인 회사가 될 수 있었는데 본서에서는 이러한 성공 요인에 대하여 조사해 보려한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SK텔레콤의 성장과정을 개괄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환경 불확실성에 대한 SK텔레콤의 대응 전략을 체계 있게 살펴보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연후에 본론에서는 SK텔레콤이 접한 환경 불확실성에 대해 여러 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고 이러한 환경 불확실성에 대해 SK텔레콤은 조직구조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SK텔레콤의 간략한 평과와 향후과제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을 담아보겠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
이코노미 21 http://www.economy21.co.kr
주간동아 http://www.donga.com
뉴스메이커 http://www.khan.co.kr
씽크머니 http://www.thinkmoney.co.kr
주간한국 http://www.hankooki.com
시사저널 http://www.e-sisa.co.kr
new eye http://www.neweye.co.kr
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
SK텔레텍 http://www.skteletech.com
뉴스검색사이트 http://www.kinds.or.kr

[SK그룹 최종현 연구] 고승희, 한현수등, 수서당, 2001
[선경사십년사] 선경그룹 홍보실 , 1993
[21세기 일등국가 되는 길] 최종현
[경영조직론] 유영옥, 학문사, 1998
[현대조직론] 리차드H.홀 저, 고종욱 역, 한올출판사, 1999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무역경영사, 2002

(논문) SK텔레콤의 Risk관리를 위한 기업내 Coordination 증대방안
권 용운, 이 정헌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조직구조비교1) SK telecom 조직도1) KTF 조직도5. 조직구조변화과정1) SK telecom -2004년 : 인력감축을 포함, 구조조정을 시행. 경영전반에 대한 진단 작업을 진행하면서 조직과 인력을 재배치하고, 이 과정에서 일부 인력 감축. 또한 시장 환경에 맞게 조직ㆍ인력ㆍ사업ㆍ문화 등을 재점검하는 `변화관리 (Changemanagement)`팀을 만들었다.- 2005년 : 조직개편에서 회사의 성장전략 기획과 조정기능에 힘을 실었고, 인사에서는 예년에 비해 승진자를 대폭 줄여 ‘

  • [경영전략] KTF 이동통신 사업부 환경분석 -마이클포터의 5Forces Model
  • SK텔레콤은 지속적인 성장, 고객중심, 자율책임경영의 실천을 통해 World Leader로 도약하겠습니다.”(2009. 5.30 SK텔레콤 홈페이지) ② 조직구조 분석SKT가 수직적 상하관계 대신 능력과 성과중심의 수평적 관계를 통해 창의적 조직문 화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지난 2008년 4월경 인사제도 혁신을 단행했다. 2년전부터 경영진들은 직원들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하기 시작했다. 직급제 개편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이루어졌다. 김신배 사장은 “새로운 아

  • 마케팅 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실행
  • SK텔레콤이 2009년 11월 w폰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며 후방 통합을 시도하였으나 후발주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2년 만에 철회하는 등, 이미 소수의 제조사가 과점 형태를 띠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1차적 구매자인 통신사가 추가로 후방 통합을 시도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 즉 스마트폰 시장의 구매자 교섭력 역시 비교적 낮을 것이라 판단한다.(3)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우리의 스마트폰 산업 구조 분석의 틀은 세계 시장이 아닌 국내 시장에

  • [경영정보] SK Broadband 기업조사와 MIS활용 사례
  • SK B 와 SK T의 협업에 대해.SK B의 새로운 기술들.인터뷰 대상자와 인터뷰방식.SK Broadband의정부지사본부장‘박승일’교과서를 기반으로 SK B기업, MIS활용방식작성E-Mail답변답변을 바탕으로 SK B기업 분석, MIS활용방식 분석.SK B 사의 실무 활동영역 조사.SK B 의 MIS시스템.SK B의 새로운 기술들.SK B 사의 실무 활동영역 조사.Q 1. SKB의 업무 활동영역Q 2. SKB의 시장점유율?Q 3. 조직구조의 모습?답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분석. Ⅱ.모바일게임 역사(한준환) Digital Content. 2006년 3월호. Herr, Paul M., Frank R. Kardes & John Kim (1991), “Effect of Word of Mouth and product Attitude Information onPersuation: An Accessibility-Diagnosticity Perspective”,JournalofConsumerReasearch,vol.17(March),p.454-462.Henry, Assael (1988),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3rd ed., Boston, Massachusetts: PWS-Kent & Nelson, pp.422-423.Holmes, John H. & John D. Lett (1977), “Product Sampling and Word of Mout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7,pp.35-40.Katz, Elith & Paul F. Lazarsfeld (195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