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분석] SK텔레콤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K 텔레콤의 장기경영전략 "MOVE21"
1단계 : 국내외 경쟁력 강화 (1996-1998)
2단계 : 서비스의 첨단화 고도화 및 전문화 (1999-2001)
3단계 : 국내외 경쟁력 강화 (2002-2005)
과거의 조직구조를 중심으로 한 SK텔레콤
1. 과거의 SK telececom
현재의 조직구조를 중심으로 한 SK텔레콤
- 현실
- 평가
※ SK기업의 수직계열화


본문내용
SK 텔레콤은 국내외 통신사업 및 정책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대내적으로 무선 통신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면서 대외적으로 국제 통신사업에 참여하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기존 서비스의 고도화와 광대역 CDMA 방식의 PCS 기술, 무선 CATV 기술개발은 물론 정보 산업의 진출, 무선통신 운용 능력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개발, 멀티미디어 등을 포함하는 통신 및 정보산업으로의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사업 계획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1995년 2월 장기경영 전략인 "MOVE21"를 선포하고, 이를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21세기 세계 일류 종합정보통신 기업을 향한 SK 텔레콤의 사업 비전이며, SK 텔레콤 전임직원의 역동적 의지와 표상이기도 한 "MOVE21"캠페인은 다음과 같은 뜻을 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조직구조비교1) SK telecom 조직도1) KTF 조직도5. 조직구조변화과정1) SK telecom -2004년 : 인력감축을 포함, 구조조정을 시행. 경영전반에 대한 진단 작업을 진행하면서 조직과 인력을 재배치하고, 이 과정에서 일부 인력 감축. 또한 시장 환경에 맞게 조직ㆍ인력ㆍ사업ㆍ문화 등을 재점검하는 `변화관리 (Changemanagement)`팀을 만들었다.- 2005년 : 조직개편에서 회사의 성장전략 기획과 조정기능에 힘을 실었고, 인사에서는 예년에 비해 승진자를 대폭 줄여 ‘

  • [경영전략] KTF 이동통신 사업부 환경분석 -마이클포터의 5Forces Model
  • SK텔레콤은 지속적인 성장, 고객중심, 자율책임경영의 실천을 통해 World Leader로 도약하겠습니다.”(2009. 5.30 SK텔레콤 홈페이지) ② 조직구조 분석SKT가 수직적 상하관계 대신 능력과 성과중심의 수평적 관계를 통해 창의적 조직문 화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지난 2008년 4월경 인사제도 혁신을 단행했다. 2년전부터 경영진들은 직원들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하기 시작했다. 직급제 개편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이루어졌다. 김신배 사장은 “새로운 아

  • 마케팅 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 실행
  • SK텔레콤이 2009년 11월 w폰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우며 후방 통합을 시도하였으나 후발주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2년 만에 철회하는 등, 이미 소수의 제조사가 과점 형태를 띠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1차적 구매자인 통신사가 추가로 후방 통합을 시도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 즉 스마트폰 시장의 구매자 교섭력 역시 비교적 낮을 것이라 판단한다.(3) 잠재적 진입자의 위험우리의 스마트폰 산업 구조 분석의 틀은 세계 시장이 아닌 국내 시장에

  • [경영정보] SK Broadband 기업조사와 MIS활용 사례
  • SK B 와 SK T의 협업에 대해.SK B의 새로운 기술들.인터뷰 대상자와 인터뷰방식.SK Broadband의정부지사본부장‘박승일’교과서를 기반으로 SK B기업, MIS활용방식작성E-Mail답변답변을 바탕으로 SK B기업 분석, MIS활용방식 분석.SK B 사의 실무 활동영역 조사.SK B 의 MIS시스템.SK B의 새로운 기술들.SK B 사의 실무 활동영역 조사.Q 1. SKB의 업무 활동영역Q 2. SKB의 시장점유율?Q 3. 조직구조의 모습?답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분석. Ⅱ.모바일게임 역사(한준환) Digital Content. 2006년 3월호. Herr, Paul M., Frank R. Kardes & John Kim (1991), “Effect of Word of Mouth and product Attitude Information onPersuation: An Accessibility-Diagnosticity Perspective”,JournalofConsumerReasearch,vol.17(March),p.454-462.Henry, Assael (1988),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3rd ed., Boston, Massachusetts: PWS-Kent & Nelson, pp.422-423.Holmes, John H. & John D. Lett (1977), “Product Sampling and Word of Mout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7,pp.35-40.Katz, Elith & Paul F. Lazarsfeld (195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