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문화와 리더십- Microsoft & H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문화와 리더십의 정의
2) MS사의 독특한 기업문화
3) HP사의 독특한 기업문화
4) 빌게이츠의 리더십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같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그 기업만의 경쟁력과 경쟁 전략을 통한 경쟁우위의 창출도 중요하지만, 기업문화만으로 승부하는 기업들이 있다. 독특한 기업문화는 그 기업만의 이미지를 창출하여 다른 기업이 모방하기 힘든 문화를 형성할 수 있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배출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그 기업의 직원들에게 일에 대한 동기부여와 창의력과 자부심을 갖게 해 주어 일의 능률도 올릴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는 그 기업의 리더에 의해서 결정이 되는데 이러한 독특한 기업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기업가의 리더십 또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독특한 기업문화로 잘 알려진 MS사와 HP사의 기업문화와 빌게이츠의 성공요인과 리더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한국 경제 신문
조선일보
디지털 타임즈 2003.11.11
http://cafeblogsearch.naver.com/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