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대한항공의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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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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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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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회사 소개
1.주요산업내용
2.연혁
3.규모와 현황
4.기업 이념
5.경영 목표 / 전략
Ⅱ.조직도
1.인원
2.조직
Ⅲ.조직구조의 변화
1.창립 초기
2.구조 변화
Ⅳ.조직혁신
1.조직구조 부문
2.인사제도 부문
Ⅴ.조직의 성공 , 실패 사례
1.실패 사례
2.성공 사례
Ⅵ.조직 문화
1.대한항공의 조직문화
2.홉스테드 모형에 의한 대한항공 조직문화 개선 노력
- 본문내용
-
4.기업이념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21C 초일류 항공사”
21세기 기업경영의 중심은 고객. 대한항공은 지난 세기의 소중한 교훈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중한 가치를 창조해내지 못하는 기업은 비전이 없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고객·사회·임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어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음.
첫째,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경영활동의 최우선에 두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둘째, 모범적인 기업경영을 통해 사회에 꿈과 희망, 풍요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하며
세째,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을 존중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회사
5.경영 목표 / 전략
• 목표
대한항공의 경영목표는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Global Best Airline 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로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기회와 서비 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가장 먼저 찾을수 있는 항공사.
둘째, 절대안전과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상 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
셋째, 책임경영과 비전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으로 보다 큰 가치창출과 비전을 제시하는 항 공사
자료평가
- 음 뭐 나쁘지는 않네요
- khlee5***
(2013.05.20 18:24:50)
- 다른 자료와 중복 심함;;
- airca***
(2005.12.10 20:3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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