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쌍방울 TRY의 UAE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시장선정이유
2. 기업선정이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회사정보
3. 선정기업분석
4. 산업분석
5. 해외시장 환경분석
6. 해외경쟁자분석(경쟁자의 강,약점 및 전략 분석)
7. 해외고객분석
8. 해외시장의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글로벌 경영 전략)
9. 목표시장 및 해외시장 진입 전략 선정
10. 국제마케팅전략
11. 조직 및 인력자원 결정
12. 예상손익계산서

Ⅲ.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시장 선정 이유
UAE는 자국 내에 제조업 기반이 거의 없어 석유, 에너지 자원을 제외한 모든 물자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최근 경기가 회복되면서 소매시장이 살아나고 있어서 소모품인 속옷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동서양을 잇는 지리적 이점, 잘 갖추어진 인프라 및 개방정책 추진 등에 힘입어 중동, 서남아, 아프리카, CIS 동구권 등 세계 150 여 개국에 재수출 하는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한다.(인근 14억 소비 시장에 대한 공급기지 역할) 항공 교통의 허브이자 중동의 홍콩이라 불리 울 만큼 UAE는 재수출 시장이 큰 나라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상품은 유럽산과 견주어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인지되고 있으며 중국, 인도산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가격 대비 품질 측면 에서도 우리나라 상품이 우수한 경쟁력을 지닌다 볼 수 있다. 최근 2009년에는 UAE와 200억달러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계약체결을 하는 등 우리 기업의 현지 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우리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어 전자, 기계류 등 기술집약적인 제품군에 있어서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진출을 도모하고 가구 디자인과 제조에 직접 참여하기 시작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싼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유럽 여러 지역에 스웨덴 디자인을 알릴 기회가 된 것이다. 1956년에는 조립식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고, 이는 결과적으로 포장, 운송, 창고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해 IKEA의 경영의 목표인 제품의 가격인하로 이어졌다. 1963년에 처음으로 외국 시장으로 진출하여 노르웨이에 첫 번째 매장을

  • [인적자원 교육 개발 관리] 속옷업체 남영L&F(비비안)과 좋은사람들
  • 실제, 서울 : 교육과학사, 2003. 사이트남영L&F http://www.vivien.co.kr좋은 사람들 http://www.j.co.kr헌트이너웨어 http://www.huntinnerwear.com신영와코루 http://www.venus.co.krLNC컨설팅 http://www.Inchrd.co.kr룩스컨설팅 http://www.luxc.co.kr액티브컨설팅 http://www.active.co.kr국제인재개발센타 http://www.humantraining114.co.kr잠재능력개발센타 http://www.bestpdc.com-BlogKmh8400 경영대전 블로그 http://blog.naver,com/kmh8400-cafe학습조직공학신직장인 지식 전문가 http://cafe.naver.com/knowlexpert303

  • [마케팅] `좋은 사람들` 마케팅분석
  • 시장에서는 에블린, 헌트이너웨어, 더데이, 쁘띠랭 등이 시장에 진출을 하였지만, 에블린 이외에는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 고객의 needs를 만족시킬만한 마케팅이 이루어지지 못하여 저조한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최근 바디팝은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많은 관심이 집중되어 좋은사람들의 경쟁상대로 부각되고 있다. 「바디팝」패션과 쇼핑을 좋아하는 2030여성을 타겟으로 한 감성내의로 유쾌하고 발랄한

  • 경영경제 항만정책론-두바이 항만의 입지
  • UAE진출을 긍정적으로 모색중이다. 미국과는 달리 EU와의 관계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EU는 영국을 위시한 서구국가의 전통적인 대 UAE기반위에 UAE경제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우위와 통제를 원하는 반면에 UAE는 GCC 회원국들과의 경제협력을 통해 일방적인 EU의 UAE시장진출을 어느정도 견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 두바이 항만의 현황(1) 두바이항만공사 운영현황 (국영기업)DP World는 공식적으로 두바이 월드에 속하는 국영기업으로서 UAE

  • [의료서비스마케팅] 건국대학교병원 의료서비스(외국인환자유치전략)
  • 경영 지원회사(MSO) 운영과 의료 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의료 산업 경영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 싱가포르 등 해외 의료기관 현장 방문 및 선진 의료 산업 현장 시찰도 진행한다.ⅴ 건국대-KOTRA, 아랍에미레이트연방 진출 타진 KOTRA 의료바이오팀과 함께 UAE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건국대병원이 해외 진출 유망 의료기관으로 선정돼, 외국 기업의 현지 법인 설립 시 스폰서 역할을 하는 Pioneers Group과 국내 병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