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쌍방울 TRY의 UAE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시장선정이유
2. 기업선정이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회사정보
3. 선정기업분석
4. 산업분석
5. 해외시장 환경분석
6. 해외경쟁자분석(경쟁자의 강,약점 및 전략 분석)
7. 해외고객분석
8. 해외시장의 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글로벌 경영 전략)
9. 목표시장 및 해외시장 진입 전략 선정
10. 국제마케팅전략
11. 조직 및 인력자원 결정
12. 예상손익계산서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시장 선정 이유
UAE는 자국 내에 제조업 기반이 거의 없어 석유, 에너지 자원을 제외한 모든 물자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최근 경기가 회복되면서 소매시장이 살아나고 있어서 소모품인 속옷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동서양을 잇는 지리적 이점, 잘 갖추어진 인프라 및 개방정책 추진 등에 힘입어 중동, 서남아, 아프리카, CIS 동구권 등 세계 150 여 개국에 재수출 하는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한다.(인근 14억 소비 시장에 대한 공급기지 역할) 항공 교통의 허브이자 중동의 홍콩이라 불리 울 만큼 UAE는 재수출 시장이 큰 나라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상품은 유럽산과 견주어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인지되고 있으며 중국, 인도산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가격 대비 품질 측면 에서도 우리나라 상품이 우수한 경쟁력을 지닌다 볼 수 있다. 최근 2009년에는 UAE와 200억달러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계약체결을 하는 등 우리 기업의 현지 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우리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어 전자, 기계류 등 기술집약적인 제품군에 있어서 지속적인 수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