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국내 축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축제의 문제점
개선방안
- 본문내용
-
국내 축제의 문제점
현재 우리나라는 전국에 걸쳐 연간 약 400여 개의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긴 하지만 우리나라 축제의 역사가 짧은 만큼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
문제점으로 첫 번째로 유사한 주제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축제가 매우 많다는 것이다.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축제들은 고유한 특성이 부각되지 못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축제에서 제례의식, 민속행사, 전통예술행사, 미인선발대회, 관광행사, 특산품 판촉행사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하고 있어 타지역 축제이벤트와 차별적인 면이 없는 데다 전시형 행사가 주를 이루고, 방문객들의 참여·체험 형태의 프로그램이 부족하여, 타축제를 관람했던 경험이 있는 방문객들의 새로운 흥미를 유발하지 못하고 있다.
두 번째, 개최시기가 편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현행 축제이벤트 중 대다수가 매년 9~10월과 4~5월에 집중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계절적인 요인을 무시할 수 없는 이러한 현상을 탈피할 뚜렷한 대안이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자료평가
- 축제의 정의라든가 뭔가 좀 기본적인 그런것 부터 시작하기를 바랬는데... 예상과는 좀 많이 달라서 가슴이 아프네요...ㅠ 딱 저 목차에 있는 것만 있습니다. 저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내용은 괜찮을거 같네요.
- cnwjd***
(2011.11.22 22:58:12)
- 감사합니다!!!!!!!!!!!!!!!!!!!!!!!
- limjiye1***
(2011.03.25 22:14:32)
- 좋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king***
(2009.10.06 18:32: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