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의 성공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CNN의 도약
2. CNN의 성공 요인
2-1 취재망과 보도체체
2-2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2-3 다양한 뉴스프로그램의 종류와 포멧
2-4 탁월한 인터뷰 능력
3. CNN의 과거, 현재, 미래
3-1 영역확대와 인수 합병
3-2 시청률하락으로 인한 위기봉착
3-3 변화를 준비하는 CNN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CNN(Cable News Network)은 1980년 6월 미국의 실업가 ‘테드터너(Ted Turner)’가 설립하였다. 터너는 1970년 매입한 애틀란타 단파방송국을 유선 뉴스방송국으로 바꾸고, 이를 다시 24시간 내내 국내외 뉴스만을 방송하는 슈퍼스테이션 체제의 텔레비전 방송국 CNN으로 개편하였다.1)
개국 당시 CNN 시청계약 가구수는 1700만 가구에 불과했고 적자에 허덕여야만 했다. 그러나 1985년 말에 마침내 흑자($1,880만)로 돌아서게 된다. 더군다나 같은 해 9월에는 CNN International을 설립하면서, 국내용 뉴스 방송사에서 세계적인 뉴스 네트워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미국 내 8개 뉴스 지국으로 시작한 CNN이 20년이 지난 지금은 미국 내 7,800만 가구와 전세계 89만 개의 호텔 방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전세계에 37개 지국(미국 10개 지국)을 두고 세계 최대의 뉴스 네트워크로 자리잡고있다.2)
24시간 뉴스라는 당시엔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로 CNN을 설립한 테드터너가 개국 기념사에서 호언 한 것처럼 CNN은 저널리즘 발달사의 한 획을 그었다
- 참고문헌
-
방송/동향과 분석 1998.08.15 (1998-14호,통권71호) , 1998.09.15 (1998-16호,통권73호),
2000.09.30 (2000-17호,통권117호), 2002.02.28 (2002-03호,통권147호), 2002.04.15 (2002-06호, 통권150호)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언론재단 http://www.kpf.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