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예전부터 이야기는 언뜻 언뜻 많이 들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읽고 싶었다. 먼저 제가 책을 읽기 전에는 블루오션 전략이라 하면 생각했던 것이 그냥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그리고 자세히는 알지 못했다.
책을 읽으면서도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 회사가 블루오션 전략을 썼구나! 아 틈새시장 개척이 맞는거구나! 내가 생각했던 것이 맞네! 이렇게 생각했다. 그러나 조금씩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블루오션 전략이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틈새시장이라 하면 요즘 시대처럼 경쟁자들이 서로를 견제하고 죽지 않고 살기 위해 이기려고, 경쟁시장에서 그 틈새를 노려서 전략을 펴는 것인데 블루오션 전략은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들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경쟁 없는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싸우지 않고 이기는 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블루오션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산업사회에서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전략을 수립했고, 차별화를 위해 투쟁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머리를 싸맸지만, 책에선 서커스 산업의 판도를 바꾼 시르크 뒤 솔레이유, 새로운 와인시장을 창출한 카셀라 와인, 일본 이발소업계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퀵 뷰티 등의 성공을 분석하며 블루오션을 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블루오션전략-독후감-
  • 전략가 50인에 선정되었다. 런던 선데이타임즈에서는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가인 김위찬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경영자들이 전략에 대해 생각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커다란 도전을 제공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보스턴 컨설팅 그룹,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국제경영 담당 석좌교수이며, 유럽연합의 자문위원이다.르네 마보안 - 인시아드 전략 및 경영학 교수이고, 세계경제포럼의 특별회원이다. 2. 작품의 줄거리 ․ 감상블루오션 전

  • [마케팅] [도서감상문]`블루오션 전략`을 읽고(A+리포트)
  •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Ⅰ. 개요예스폼 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

  • 블루오션전략을 읽고나서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을 읽고나서가치혁신을 통한 신시장 창출 전략 :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1950년대 소니의 창업자인 이부카와 모리타가 라디오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을 때 모두들 소니가 미쳤다고들 말했다. 이미 라디오 시장은 포화상태라서 소니가 들어오면 출혈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고 결국은 이 때문에 실패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하지만 세간의 예측과 달리 소니는 라디오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목차--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난 소감과 ‘전략적 이동’- 책의 주요 내용에 대한 나의 생각.1. 문화예술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2. 정치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3. 분석단위로써의 전략적 이동(Strategic Move)4. 전략 캔버스와 ERRC5.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독후감 전체 요약 및 나의 바램.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쓴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감동 받았다. 막연하게 생각하였

  •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독후감Ⅰ. Intro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