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문내용
-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예전부터 이야기는 언뜻 언뜻 많이 들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읽고 싶었다. 먼저 제가 책을 읽기 전에는 블루오션 전략이라 하면 생각했던 것이 그냥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그리고 자세히는 알지 못했다.
책을 읽으면서도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 회사가 블루오션 전략을 썼구나! 아 틈새시장 개척이 맞는거구나! 내가 생각했던 것이 맞네! 이렇게 생각했다. 그러나 조금씩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블루오션 전략이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틈새시장이라 하면 요즘 시대처럼 경쟁자들이 서로를 견제하고 죽지 않고 살기 위해 이기려고, 경쟁시장에서 그 틈새를 노려서 전략을 펴는 것인데 블루오션 전략은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들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경쟁 없는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싸우지 않고 이기는 전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블루오션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산업사회에서 기업들은 시장점유율을 넓히기 위해 전략을 수립했고, 차별화를 위해 투쟁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머리를 싸맸지만, 책에선 서커스 산업의 판도를 바꾼 시르크 뒤 솔레이유, 새로운 와인시장을 창출한 카셀라 와인, 일본 이발소업계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퀵 뷰티 등의 성공을 분석하며 블루오션을 말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