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나이키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거래비용이론에 따른 기업의 경제 활동
시장 매커니즘 ; 시장을 통한 거래관계
‘보이지 않는 손’
기업의 내부화 ; 기업이 생산, 판매, 공급을 담당
‘보이는 손’
☞ 거래비용 증가 ⇒ ‘수직적 통합’
기업 내부화를 통한 수직적 통합
수직적 통합을 통한 생산활동의 관리비용
경영관리의 효율성
유연성
기술 혁신이 인센티브 부재
수직적 통합을 하는 이유
부품의 비용구조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갖게 된다.
⇒ 부분적 수직적 통합은 기업이 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효율적으로 하청기업을 관리 할 수 있다.
나이키의 탄생
펄 나이트와 빌 하우어만이 공동으로 창업함
당시 스포츠화 시장은 아디다스나 퓨마와 같은 독일기업에 의해 독점되고 있었음
스포츠와는 노동집약적 상품으로 노동비용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 했음 (독일 인건비>일본인건비)
1964년 ‘블루 리본스포츠’사 창설
처음에는 일본의 스포츠화를 수입,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점차 자신들의 독자적인 디자인들을 주문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