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프랜차이즈기업 파리바게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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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정의 및 개요
2. 프랜차이즈 형태
본 론
제1장 국내 베이커리의 시장 현황
제2장 파리바게뜨 분석
제 3장 경쟁사 분석
결 론
파리바게뜨의 성과 및 진행방향
본문내용
1.프랜차이즈시스템의 정의 및 개요

정 의
가맹사업자(Franchiser)가 다수의 가맹계약자
(Franchisee)에게 자기의 상표, 상호, 서비스표, 휘장
등(영업표지)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
판매, 용역제공 등 일정한 영업활동.

가맹계약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부여 받은 권리 및 영
업상 지원의 대가로 일정한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계
속적인 거래관계를 말한다.

프랜차이즈시스템의 정의 및 개요

프랜차이즈 가맹계약의 성립요건

첫째, 가맹본부와 가맹점간의 영업표지의 사용관계

둘째, 가맹점이 가맹본부의 통제, 조직 등에 의한 시스템적으
로 움직이는 관계

셋째, 가맹본부와 가맹점은 상호독립적 관계

넷째, 가맹본부와 가맹점과는 가맹료를 지급하는 유상적인 대
가관계로 이루어져야 프랜차이즈 계약이라고 할수 있다

프랜차이즈 형태

상품 판매형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패키지형 프랜차이즈

1) 직영점 (Regular Chain)

2) 자율체인 (Voluntary Chain)

3) 프랜차이즈 체인 (Franchise Chain)

상품 판매형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회사는 자상의 상품을 일정지역이나 위치를
기준으로 프랜차이지에게 제공하고 팔 권리를 주는 것
으로 브랜드 파워가 강한 상품의 제조회사가 주로 적용
하는 프랜차이는 기법

(ex) SK주유소, 삼성전자 등 대부분 대리점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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