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LG생활건강 파비안느(맞춤화장품)의 고객만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기에 앞서

Ⅱ.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 LG 파비안느
1) 파비안느란
2) 파비안느의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해서

Ⅲ. 파비안느의 경쟁업체 : 태평양의 고객관리
1) 태평양은
2) 태평양의 직판매장 '리리코스'의 고객 수기

Ⅳ. 결론
본문내용
들어가기에 앞서

무한경쟁과 무차별 경쟁시대를 맞아 고객만족에서 고객감동에 이른 현시점에 고객의 욕구를 얼마나 만족시켜주고 감동을 주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과거에는 좋은 상품을 만들면 고객들이 알아서 잘 사주는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상품만 좋아서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100%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서비스 경쟁시대라는 것이 실감이 난다.

모 자동차 회사에서 24시간 무료 점검서비스를 실시하여 내수판매가 상당부문 증가된 적이 있다. 상품을 팔고 나서 그 상품에 대하여 책임을 지는 회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은 선호하고 있다. 이것은 서비스가 완벽한 상품은 그 만큼 품질이나 기능 면에서도 다른 제품보다 뛰어나다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심어주며 신뢰감을 갖게 한다. 언젠가 TV에서 고객감동을 내세운 화장품 광고를 보았다. "구입하신 화장품을 사용하셨더라도 피부에 맞지 않으면 다른 상품으로 교환해드립니다. 화장품을 다 사용하신 후 마음에 드시면 그때 대금을 지불하십시오" 라는 것이다.

이렇듯 소비자들이 마음놓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그 회사만의 고객감동을 통한 차별화 판매전략의 하나가 아닌가? 또한 제품을 판매한 후 사용 중 불편한 점이 없는지, 문제점이 없는지, 개선해야 되는 점이 없는지 등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를 토대로 차기 신제품개발에 응용을 하는 것이 진정한 고객감동을 주는 것이다.

이제는 판매하는 방법에만 치중할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만들어야 하고 그 제품에 대하여 책임을 질 때 소비자는 감동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기업비교분석과 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기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LG생활건강 기업소개3. 보고서 요약Ⅱ. 본론1. 한국의 화장품 시장분석2. 화장품 산업분석(1) 화장품산업의 정의와 특성(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모델분석(3) 기업내부분석1) 그룹차원의 전략분석2) 두기업의 연혁3. 기업전략 비교분석(1)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2)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2) 가치사슬 (Value Chain) 비교분석1) 아모레퍼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화장품분야 외에도 국민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관련된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으로 샴푸, 치약, 비누 외 각종 세제류 등의 생활용품 분야, 전통문화의 맥을 이은 설록차, 인삼음료 등 건강사업분야, 천연감미료, 의약품원료, 화장품 원료 등 기술 집약적 제품들을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정밀 화학사업분야로 태평양은 국민생활의 여러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고의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로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 [국제경영](주)LG생활건강 베트남 단기성공요인분석
  • LG 드봉의 베트남 진출 동기 pp 9-10Ⅳ.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시장 분석 1) 베트남 현지 환경 pp 10-132) 미시적 환경 pp13-16Ⅴ.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 pp17-18Ⅵ. LG생활건강의 전략 분석1) 한국 문화 마케팅 주효 p 182)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 [마케팅] 화장품산업에서 웰빙의 모습
  • 화장품 시장은 우리의 생각처럼 잘되고 있는 것은 아니었다. 서울증권에서 2004년 4월 12일 공표한 산업분석 자료를 보면 화장품 산업이 지금 외자계 기업 침투로 인한 경쟁심화, 기업 구조조정 등 각종 갈등을 겪고 있으며 소비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불황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고 한다. 또한 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인 태평양 기업을 제외하고는 LG생활건강이나 코리아나 화장품의 경우에는 2003년도 경상수익이 적자를 보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원인은 앞

  • [유통관리] 화장품의 유통경로분석
  • LG생활건강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방문판매 부문도 호조를 보인 것으로 추정된다. 올 상반기 양사의 방판부문 매출 합계는 약 8,8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 가량 성장했다. 그러나 방문판매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다단계판정으로 성장세가 다소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Ⅱ. 화장품 유통경로분석방문판매1. 개념방문판매는 판매원이 상품이나 catalog를 휴대하고 가정이나 직장으로 소비자를 직접 현지방문해서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